쉽게 접근하는 마케팅 - 1탄 (광고매체편)
안녕하세요
많은 광고주님들이 마케팅에 대해서 어떤 광고를 할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 고민을 줄이기 위해
하나씩 하나씩 쉬운 마케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매체별 특성을 알아가 볼 거에요~
소비자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고는 매체를 통해서인데요!
이 매체들의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 * * * *
1. 소셜 미디어 (SNS)
사용자 참여가 활발하고, 타겟팅이 용이함.
ex) Facebook, Instagram, X(Twitter) 등. -> 브랜드와 고객 간의 소통이 중요!!
2. 검색 엔진 광고 (SEM)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에 기반하여 광고가 노출됨.
ex) Google Ads. -> 구매 의도가 높은 고객에게 직접 도달!!
3. 디스플레이 광고
웹사이트에 배너 형태로 노출되며, 시각적 요소가 강함.
ex) 배너 광고, 비디오 광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
4. 이메일 마케팅
개인화된 메시지를 통해 직접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음.
ex) 뉴스레터, 프로모션 이메일. ->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유리함!!
5. 콘텐츠 마케팅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관심을 끌고 신뢰를 구축함.
ex) 블로그, 동영상, 인포그래픽 -> 브랜드의 전문성을 강조!!
매체별 특성을 이해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매출 설정, 타켓 고객, 광고 채널, 성과 측정, 등 을 파악을 해야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매체별 특성을 알아보았습니다.
* * * * *
광고 집행이 어려우시거나 어디서부터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 연락 주시면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 확인해 주세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