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접근하는 마케팅 - 1탄 (광고매체편)

작성자 왕이레
작성일 2024.10.11
조회수 247


안녕하세요 


많은 광고주님들이 마케팅에 대해서 어떤 광고를 할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 고민을 줄이기 위해


하나씩 하나씩 쉬운 마케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매체별 특성을 알아가 볼 거에요~


소비자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고는 매체를 통해서인데요!


이 매체들의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  *  *  *  *




1. 소셜 미디어 (SNS)



 사용자 참여가 활발하고, 타겟팅이 용이함.


ex) Facebook, Instagram, X(Twitter) 등. -> 브랜드와 고객 간의 소통이 중요!!





2. 검색 엔진 광고 (SEM)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에 기반하여 광고가 노출됨.


ex) Google Ads. -> 구매 의도가 높은 고객에게 직접 도달!!





3. 디스플레이 광고



웹사이트에 배너 형태로 노출되며, 시각적 요소가 강함.


  ex)  배너 광고, 비디오 광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





4. 이메일 마케팅



개인화된 메시지를 통해 직접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음.


   ex) 뉴스레터, 프로모션 이메일. ->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유리함!!





5. 콘텐츠 마케팅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관심을 끌고 신뢰를 구축함.


 ex) 블로그, 동영상, 인포그래픽 -> 브랜드의 전문성을 강조!!







매체별 특성을 이해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매출 설정, 타켓 고객, 광고 채널, 성과 측정, 등 을 파악을 해야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매체별 특성을 알아보았습니다.



*  *  *  *  *



광고 집행이 어려우시거나 어디서부터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  연락 주시면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 확인해 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