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최대 만원으로 ROAS 400% 달성?

작성자 이다은
작성일 2024.10.11
조회수 27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하루 최대 만원으로 ROAS 400%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스토어 or 자사몰을 운영중이신 분들!


매일 검색광고에 얼마씩 사용하고 계신가요?

적게는 3만원부터, 많게는 2-30만원씩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대다수일텐데요


이렇게 사용하였을 때 한 달, 혹은 매주 ROAS 몇%정도 나오고 계신가요?


낮은 달은 120%대, 좀 잘 나오는 달은 2~300% 정도 나오시는 중이지 않나요?



-> 현재 효율이 이정도 나오고 있다면 세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이후 관리가 잘 진행되지 않아 효율이 매월 달라지는 케이스인데요



검색 광고 세팅 및 모니터링이 꾸준하게 잘 이루어져 최적화가 진행 되었을 때

ROAS 2~300%정도가 나오는 현황이 보편적입니다.

(완전히 효율이 자리를 잡았다면 500%이상도 나오는 편)




"저희는 그정도 효율 안 나오던데.. 지금 대행사가 뭘 잘못하고 있는 건가요?!"




세팅 현황을 직접 파악해보지 않는 이상 뭐가 잘못되었는지 명확하게 파악하기는 어려우나,


현재 검색광고 효율이 잘 나지 않아 고민이거나

매출이 좀 더 나와줘야하는데 그러지 못한 상황이거나

추가적인 유입을 더 끌어오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시겠다면?

하지만 확실한 효율은 나왔으면 좋으시겠다면?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GFA) ●



 "GFA 효율 안나온다던데 무슨 ROAS 400%에요"

"GFA는 돈 많아야 할 수 있는 거 아닌가요....?"

"100, 200만원 가지고는 효율 보기 어렵다던데.."



일반 트래픽/전환 캠페인의 경우 일부 그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추천드리는 캠페인은 GFA 중에서도,

리타겟팅이 가능한 '카탈로그 판매'형 캠페인 입니다.



리타겟팅이란,

자사에 방문한 적이 있거나, 자사 제품을 구매한 이력이 있거나, 자사 제품을 장바구니에만 담고 구매까지는 하지 않은 소비자, 등을


'한 번 더'  타겟팅하는 것인데요



이미 자사에 관심을 가졌던 소비자'만'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 시키다보니,

적은 비용 대비 높은 효율을 기록하여


일 평균 5-6,000원~ 최대 10,000원 정도만 사용하여도

평균적으로 ROAS 400-500%정도가 나오는 편입니다. (혹은 그 이상)



이는 완전히 구매까지 이루어졌을 때의 기준 ROAS로,

장바구니 매출액을 포함한 ROAS는 기본 1000%까지 나오는 추세입니다.



자사 유입은 많은데 이탈이 많아 고민이신 분들

재구매율을 높이고 싶으신 분들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긴 한데.. 어떻게 매출 볼륨을 높일지 고민이신 분들


GFA 카탈로그형을 활용하여, 적은 비용으로 매출 볼륨을 증폭시킬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만약 카탈로그형을 사용 중인데도 효율이 안 나신다면 연락 주세요.

잘못 세팅 되어 있을 확률이 매우매우 높습니다.


바로잡기만 해도 효율 무조건 보장 되어야 하는 캠페인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이다은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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