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당 비용은 어떻게 낮출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오늘은 광고 전환당 비용을 낮추는 꿀팁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검색광고의 경우,
1. 세부키워드 발굴이 중요합니다.
메인키워드는 입찰가가 높기에 메인키워드에서 파생된 키워드 발굴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김치란 키워드는 대표키워드인데,
김치브랜드추천처럼 앞뒤에 글자를 붙여서 세부키워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2. 시간대별로 나누는 것입니다.
DB업종의 경우, 특히 메인키워드의 입찰가가 높은데요.
오전/오후/야간으로 나눠서 세팅하고 효율에 따라 비율을 조절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타겟을 선정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키워드를 추가하는 게 아니라, 시간대와 성별, 지역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우리 제품이 필요없는 소비자의 나이대/지역의 경우는 OFF를 한다면
집중도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의 경우, 시간대나 타겟, 세부키워드와 같은 부분을
그룹별로 관리하면 전반적인 CPC 및 DB당 단가를 낮출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배너광고 영역입니다.
배너광고에는 SNS나 GFA, 네트워크 배너광고 등이 있는데요.
1. SNS 광고의 경우는 DB업종이라면 인스턴트 양식을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고를 본 유저가 바로 DB를 남길 수 있는데요. 그만큼 의사결정 시간이 빨라서
전환수 증대 및 전환당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DB질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도 단점이 있는데, 해당은 항목을 구체화하거나
효율 좋지 않은 광고는 바로 OFF를 진행하시면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GFA의 경우 사실 추천 광고비가 좀 높아서
스마트스토어광고주라면 특히나, 카탈로그형 광고를 추천드립니다.
우리 스토어에 한번이라도 들어왔던 고객에게 다시 유입을 시키는거다보니 전환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3. 네트워크배너의 경우, 기본적으로 서비스로 제공되는
온사이트배너를 적절히 활용하면 홈페이지에 들어왔던 이탈하려는 고객을 잡을 수 있으며
이미 관심있는 유저이므로 더 빠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
광고의 효율적인 집행을 원하신다면?
AMPM글로벌 박사랑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