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린다 질려 GFA 반려~♨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GFA 반려에 대해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GFA 를 진행해 보신 광고주님들께서는
이 소재 반려! 굉장히 지겹고 질리실텐데요ㅠㅠ
저도 마찬가지로 이 GFA 소재 반려 매우 귀찮고, 번거롭습니다.
그렇다면 반려의 사유에는 뭐가 있고,
그~나마 반려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GFA는 배너 매체인 만큼
소재가 매우 중요하고,
소재 반려가 굉장히 잦은 매체입니다.
1. 소재 내 자극적인 이미지나 문구
: 특히 건강기능식품이나 다이어트식품 등에서 이러한 이슈가 많은데
GFA 내에서 증빙되지 않은 문구를 사용한다거나
다이어트식품으로 예를 들어 이거 먹고 바지사이즈 줄었어요~ 등과 같은 문구도
모두 반려가 날 수 있는 요인들입니다.
=> 따라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자극적인 문구를 쓰기 보다는
최대한 사실에 기반한 내용만 기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여백 사이즈
: 구좌별로 정해진 규격이 있는데 이미지 규격을 잘 맞춰야 하고,
소재 내 요소들의 배치나 여백 또한 반려의 이슈가 됩니다.
=> 따라서 세팅 단에서 구좌별 사이즈를 잘 확인한 후에
소재를 제작해야 하고, 여백과 소재 내 요소들이 겹치진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증빙되지 않은 사실
: 증빙되지 않은 ~어워즈 1위, ~어워즈 수상 등
해당 제품에 대한 수상 이력을 기재했을 경우
증빙자료를 업로드 해야 한다는 문구와 함께 반려가 납니다.
=> 해당 반려 사유의 경우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업로드할 경우
검수가 완료되니 증빙 자료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가독성이 떨어지는 글씨
: GFA의 경우 다양한 네이버 속 컨텐츠들과 함께 노출이 되기도 하고,
노출 지면이 작은 구좌들도 매우 많기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질 정도로 작은 글자 크기는 반려 이슈가 됩니다.
=> 이 부분 해결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작은 글씨를 키워주고, 색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듣기만 해도 질리지 않나요..?
하지만 GFA 도 많이 하다보니까
점점 소재 반려도 줄고, 저만의 꿀팁들도 생기더라구요!
만약에 GFA 진행하시다가 어려우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 저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빠른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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