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랑 경쟁하기 ♥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제목을 보고 들어오셔서 아시겠지만 오늘의 주제는
경쟁사와 경쟁하는 방법! 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다양한 광고 매체가 있지만 그 중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특히 EC 업종에서 많이 사용하시는 방법일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바로 경쟁사 키워드에 우리 광고를 띄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위 이미지와 같은데요!
경쟁사명에 우리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경쟁사가 아닌 자사로의 유입을 유도하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보통은 검색한 브랜드에 대한 확실한 니즈가 있는 경우도 많지만
헬스장에서 입을 옷 사고 싶은데~ 이 브랜드 한번 알아볼까? 정도의 가벼운 의도를 가진 검색도 많아서
경쟁사 키워드에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우리 브랜드를 알리고, 유입까지 유도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집행하는 한 의류 브랜드에서도 경쟁사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세팅하면서 실제로 경쟁사 키워드에서도 지속적인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만, 연관도가 떨어져서 네이버 대시보드 상에서 노출 제한이 걸리기도 하고,
네이버 측에서 광고 노출 중단을 시키기도 하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라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경쟁사 키워드 사용하는 광고 방법에 대해 말씀을 드렸는데요!
어쩌면 별 거 아닌 방법일 수 있지만 이러한 사소한 변화도 전반적 매출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팁 전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추가 문의사항은 언제든 연락주시면 쉽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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