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블프, 아직 늦지 않았다! ♩♪♬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11.18
조회수 13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여러분! 혹시 11월 하면 어떤게 떠오르시나요?

아마, 쇼핑 좀 한다~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블랙프라이데이를 떠올리실 것이라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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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추수 감사절 다음 날

연중 최대 세일 행사가 진행되는 것으로부터 비롯되었는데요!

소매업체의 경우 1년 매출의 70%가 이 날 이루어진다고 하며,

블랙이라는 표현은 이 날이 연중 처음으로 회계 장부에

흑자를 기록하는 날이라는 데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EC 업종은 이때 바~짝 매출을 끌어올려놔야겠죠!

그렇다면 이 중요한 블랙프라이데이 어떻게 대비해야할까요?

사실 좀 늦은 감이 있긴 하지만 지금이라도 빠르게 대비를 해야합니다.



저는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님들과 함께 하고 있지만

특히나, 패션&뷰티 업종의 광고주님들이 많은 편인데요!

블프를 대비해서 준비중인 부분을 일부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소재나 문구 내에 블랙프라이데이/블프 등의 단어 사용


광고에서 소재나 문구 내에 프로모션 명을 적어줬을 때,

클릭률이나 효율이 개선되는 추이를 보이는 편입니다.

따라서 네이버 검색 광고의 경우 제목/설명/확장소재 등에

블랙프라이데이 관련 내용과 할인율 등을 기재해야 합니다.

또한, 메타 광고 역시 소재 내에 프로모션 명이나 할인율을 포함했을 때

효율이 개선되는 추이를 보이기 때문에

소재 내에 블랙프라이데이 등의 문구 추가와 더불어

설명 글 내에도 블프 기념 ~% 최대 할인이벤트 등의 내용을 통해

해당 프로모션의 특장점을 살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기간 공격적인 광고비 분배가 필요


보통 대부분의 EC 업종에서 해당 기간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매체 내에서 경쟁도가 높아진 상황입니다.

따라서 해당 기간에 예산을 많이 부여해서 경쟁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기간은 배너 광고들의 경우 CPM이 높아질 수 있으며,

검색 광고의 경우 입찰가가 상향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구성의 프로모션 내용


블랙프라이기간 내에는 다수의 유저들이 쇼핑 의도를 가지고 있고, 

다양한 업체들에서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있을텐데

다양한 구성의 사은품 증정이나 프로모션 내용으로

유저들을 후킹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실, 이미 블랙프라이데이를 준비할 업체들은 다 준비를 해놨을텐데

아직 준비를 안 한 광고주님들께서도 얼마 남지 않은 기간 잘 대처하시길 바라며

이렇게 블프 관련 내용을 담게 되었습니다.


만약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힘드시거나, 매체 관련 질문 사항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 저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쉽고 빠른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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