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침구 업체 마케팅의 첫 단추는 바로 이것.

작성자 정은주
작성일 2025.04.08
조회수 212


안녕하세요, 정은주 AE입니다:)


침구업종 관계자 여러분! 침구업종 관련업계에서 가장 처음 생각해야할 매체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다양한 마케팅 방법이 있고, 전략이 있겠지만마케팅과 홍보의 가장 기본단계이자 첫 시작은 바로 O O입니다.


O O O이 무엇인지 설명해볼게요:)





먼저 침구 소비자의 구매행태부터 알아볼까요?




온라인 중심으로 이동



현재 침구 업체는 오프라인 매장보다 온라인 매장에서 더 많이 이루어지고 있어요.


비대면으로 여러 침구를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가격 비교 용이성 때문에 온라인에서 주로 이루어 지고 있는데


이때 리뷰와 별점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면의 질 강조



  • 수면은 건강과 직결된다는 인식의 확장으로 프리미엄 침구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기능성(냉감, 향균, 알러지케어)이 있는 침구들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홈스타일링


    침구를 홈스타일링의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며 디자인, 전체적인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중요시 하고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일체형 상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죠.



       가성비 +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그렇다고 가성비를 따지지 않는 건 아니에요.


    프리미엄을 원하면서도 사람들이 발견하지 못한 가성비 상품을 많이 따지고,


    여러 상품을 비교하며 선택하는 경향이 있어요.

     



                                                        그렇다면 침구 소비자의 구매과정은 어떻게 될까요? 




    ->새 침구가 필요해라고 인식하는 것이 첫번째


    계절이 바뀌었거나, 상황이 바뀌었거나, 수면의 질을 바꾸고 싶거나, 감성적 제품에 욕구를 느꼈거나


    일거에요. 지금 같은 환절기는 침구 소비가 급증하는 시즌이므로 공격적 광고를 하면 좋아요.



    -> 어떤 침구가 좋을까정보를 탐색


    이때 온라인에서 여러 정보를 얻으며 비교군들을 비교하기 시작해요. “여름이불 추천” “수면에 좋은 침구


    등으로 비교하며 정보를 얻기 시작하죠. 메타에서 여러 후기와 이미지 사진을 비교하기도 해요



    -> 리뷰를 작성하거나 재구매, 지인추천 또는 반품 요청 등을 하게 되는데.




    이 흐름에서 볼 수 있듯이. 소비자를 가장 많이 유입할 수 있는 단계는 정보탐색 단계이며,


    이때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사용하는 매체는 네이버입니다.


    앞서 OO은 바로 네이버 검색광고 였는데요. 가장 기본이 되면서 끝까지 소홀해서는 안되는 것이 바로 이 네이버


    검색광고입니다. 그리고 초반 투자자본이 적을 때 사용하기 좋은 광고도 바로 이 네이버 검색광고에요





    네이버 검색광고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네이버 검색광고 전략은 검색 키워드를 기반으로 타겟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클릭 유도 및 전환을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에요.


    우리가 흔히 네이버에 침구라고 치면 나오는 정보들을 의미하지요.




    네이버 검색광고가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구체적인 타겟팅 가능 


    네이버 검색광고는 지역, 시간대, 성별 등 세부적인 타겟팅이 가능하므로,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특정 지역의 소비자만 타겟으로 광고를 집행하거나,


    특정 시간대에 더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에 집중하여 광고할 수 있어요.




    침구 소비자의 정보탐색에서 소비자 유입이 가장 쉬우며 전환도 빨라요




                      성과 기반 광고


    검색광고는 클릭당 비용이기 때문에, 광고비가 무분별하게 소비되지 않고,


    실제로 광고를 클릭한 사람에게만 비용이 청구돼요. 이런 방식은 소액으로도 명확한 성과를


    확인하면서 진행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이에요. 그리고 네이버 광고 플랫폼에서는 실시간으로


    광고 효과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성과를 빠르게 평가하고, 예산을 조정하거나


    광고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어요.




    네이버 검색광고를 초반에 하기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예산 설정의 유연성 때문이에요


      소액으로 시작이 가능해요. 


    네이버 검색광고는 1일 예산 설정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은 금액으로 시작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하루에 5,000원에서 1만 원 정도로 시작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점차 예산을 늘려갈 수 있어요.


    그래서 초반 광고를 시작하며 여러 반응을 탐지해보기에도 좋아요.


      그리고 광고비는 클릭당 비용(CPC)으로 청구되며, 키워드에 따라 CPC가 달라져요.


    예산을 적게 설정해도, 효율적인 키워드 선택과 클릭당 비용 최적화를 통해


    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검색광고에도 다양한 전략과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데요누수되는 검색 키워드가 있다면 제외해야하고, 데이터에 따른


    노출시간, 방법등을 정할 수도 있어요. 또 여력이 된다면 스마트채널,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등 광고 유형 적절히


    조합하기도 해야하고, 리뷰, 후기관리도 필요하며, 메타와 연계도 필요할거에요. 그리고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하거나


    감성 브랜딩을 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고, 끝까지 진행해야할 전략은 검색광고입니다.

     




    이렇게 검색광고가 중요한 이유, 초반에 세팅에 용이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검색광고에도 다양한 전략과 세팅법이 있어요.


    다른 매체를 통한 전략도 궁금하시다면,


    그리고 침구업체에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광고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하단의 정보 보고 문의남겨주시면,


    도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편안한 하루 되시기 바라며, 사업도 잘 이루어지시길 바랍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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