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셋팅법 : 초보사장님들을 위한 가이드

작성자 정은주
작성일 2025.04.10
조회수 8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은주 AE입니다~


초보사장님들이 처음 온라인 광고를 접할 때 네이버 검색광고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그 중에서 파워링크 셋팅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파워링크의 의미는 부터 알아볼까요?


[파워링크의 의미]


네이버 파워링크는 네이버 검색 결과 상단 또는 하단에 노출되는 유료 광고 영역이에요.
사용자가 네이버에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키워드에 맞춰 광고비를 지불한 업체의 링크가 상단에 노출되는 구조죠.

예를 들어, 누군가가 네이버에이불 추천이라고 검색하면,

그 검색 결과의 맨 위에 파워링크 광고들이 뜨고,

그 아래에 블로그, 지식인, 쇼핑 등 일반적인 검색 결과가 나오는 구조예요.


[파워링크 써야하는 이유]


1.     클릭율

 파워링크는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클릭될 확률이 높아요


2.     브랜드/상호 인지도 상승

반복적으로 상단에 노출되면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라도 브랜드를 인지하게 돼요


3.     타겟 마케팅 가능

특정 키워드에만 광고를 설정할 수 있어서 타겟층에게 집중적으로 노출이 가능해요



이제 본격적으로 셋팅법에 대해서 들어가볼까요?


[파워링크 셋팅법]


1.    

네이버에 네이버검색광고라고 칩니다.

링크 주소 : https://searchad.naver.com

그리고 해당 링크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보일거에요.

2.      

광고 플랫폼을 클릭, 그럼 아래의 화면이 나와요.





3. 

  -   처음 파워링크 셋팅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뜰 거에요.

여기서 광고만들기를 클릭, 그럼 아래의 화면이 나와요.



4.

 - 파워링크를 선택해줍니다

캠페인 이름은 계정 관리자가 각각 캠페인을 분류하기 위한 이름으로, 임의로 설정해도 괜찮아요

- 하루동안 쓰고 싶은 예산을 씁니다. 비즈머니를 충전하고 비즈머니에서 깎이는 방식이에요,

예산을 하루 동안 시간별로 균등하게 배분합니다는 쓰지 않는 걸 추천해요.

        시간대에 따라 매출과 유입량을 보고 조절하는게 효과적이에요.

각각 설정해주고 저장 후 닫기 클릭, 그럼 아래의 화면이 나올거에요.



5.

캠페인 이름인 파랗게 표시가 된 파워링크#1을 눌러주면, 밑의 화면같이 떠요



6.

여기서 새 광고그룹을 클릭해서, 파워링크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등록을 하면, 파워링크 등록을 위해, 네이버에서 검수 단계를 걸치게 되지요.

(비즈머니가 없거나, 키워드, 소재, 확장소재 등이 없을땐 승인이 나지 않아요)

어쨌든, 새 광고그룹을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처럼 나올거에요.



7.

- 광고그룹 이름은 임의로 설정해주시고, 비즈채널이름도 임의로 설정해도 돼요. 어차피 계정 관리주만 보일테니까요.

-       사이트이름은 파워링크에 등록될 이름이기에 신중히 등록해주시고

-       URL은 바로 연결될 랜딩페이지를 설정해주시면 돼요

-       기본 입찰가는 70원부터 설정이 가능하고, 돈이 나가는 단위는 노출량이 아닌 클릭당 비용이 나가게 돼요. 입찰가가 높을수록 상위에 올라가는데, 품질지수가 높으면 입찰가가 낮아도 올라가고, 품질지수가 낮으면 입찰가가 높아도 올라가기도 해요.

-       그리고 아래의 고급옵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떠요




8.

매체는 노출 매체 유형이나 노출매체 개별선택을 권장해요. PC나 모바일 각각 설정할 수도 있고, 타겟팅하여 적절하고 효율적이게 관리하기 위해선 매체 선정을 해 주는 것이 좋은데, ‘노출 매체 유형이라면 파트너 매체는 제외하길 권해드려요. 실수로 클릭할 확률이 높아, 금액만 빠져나가고 전환은 일어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       그리고 PC와 모바일 각각 가중치를 설정해주고

-       확장검색할지 일치검색을 할지 정해주면 됩니다. 해당사항은 노출을 어떻게 하고 싶은지에 따라 정하면 돼요.

-       그리고 소재 노출방식은 성과기반노출 추천해드려요,



그리고 !  저장 후 닫기 하고, 네이버 검수가 끝날때까지를 기다리면 끝입니다:) !






이렇게 파워링크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혹여 모르는 것이나 궁금한 것이 있다면

아래 하단의 정보 보시고 편하게 연락주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unju31@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정은주 AE
TEL. 02-6049-4209
E-mail. eunju31@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