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마케팅 세 걸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마케터와 광고주 모두를 위한 마케팅의 아주 기초부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 걸음- 랩사-대행사/ 광고의 종류/ 온라인 시장
두 걸음- 검색광고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오늘은 배너광고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너광고란?
-
웹 페이지 내 특정 위치에 이미지나 플래시의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 특징: 브랜딩 및 인지도 향상을 주요 목적으로 합니다.
- 광고주가 소비자에게 선제적으로 다가가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
배너광고의 종류로는 포털배너, 네트워크배너가
있습니다.
2.
포털배너
-
광고 매체
1)
네이버 - GFA : 매체 지면에 광고 노출
2) 카카오 - 카카오모먼트 : 카카오톡 상단, 더보기 등 다양한 영역에 광고 노출
3) 구글 - GDN : 유튜브 및 제휴 사이트에 광고 노
-
성과 측정법
1)
CTR(클릭율)
2) CVR(전환률)
→ 배너광고는 전환보다는 클릭율 상승이 주된 성과 지표입니다.
-
중요 요소
1)
소재: 이미지가 보여지는 형태이기 때문에 소재가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2)
타겟팅: 정밀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맞은
타겟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 성별, 연령, 시간대, 지역, 관심사 등)
3) 리타겟팅: 이전에 자사몰/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장바구니, 찜, 회원가입 등)에게 광고를 다시 노출하여 전환율을 높이는 전략입니다.
-
과금 방식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과금
CPT (Cost Per Time) : 시간 단위 과금
CPM (Cost Per Mille) : 1000회 노출당 과금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AMPM 글로벌 표연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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