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마케팅 세 걸음

작성자 표연경
작성일 2025.04.11
조회수 10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마케터와 광고주 모두를 위한 마케팅의 아주 기초부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 걸음- 랩사-대행사/ 광고의 종류/ 온라인 시장


두 걸음- 검색광고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0140&ae=&sfl=wr_subject&sop=and&page=1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0162&ae=pyg109&sst=wr_num%2Cwr_reply&sop=and&page=2






 


오늘은 배너광고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너광고란?


 


-       웹 페이지 내 특정 위치에 이미지나 플래시의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       특징: 브랜딩 및 인지도 향상을 주요 목적으로 합니다. 


-       광고주가 소비자에게 선제적으로 다가가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       배너광고의 종류로는 포털배너, 네트워크배너가 있습니다.


 


2.     포털배너


 


-       광고 매체


1)     네이버 - GFA : 매체 지면에  광고 노출


2)     카카오 카카오모먼트 : 카카오톡 상단, 더보기 등 다양한 영역에 광고 노출


3)     구글 - GDN : 유튜브 및 제휴 사이트에 광고 노


 


-       성과 측정법


1)     CTR(클릭율)


2)     CVR(전환률)



배너광고는 전환보다는 클릭율 상승이 주된 성과 지표입니다.


 


 


-       중요 요소


1)     소재: 이미지가 보여지는 형태이기 때문에 소재가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2)     타겟팅: 정밀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맞은 타겟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성별, 연령, 시간대, 지역, 관심사 등)


3)     리타겟팅:  이전에 자사몰/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장바구니, 찜, 회원가입 등)에게 광고를 다시 노출하여 전환율을 높이는 전략입니다.

 


-       과금 방식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과금

      CPT (Cost Per Time) : 시간 단위 과금

        CPM (Cost Per Mille) : 1000회 노출당 과금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AMPM 글로벌 표연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unju31@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정은주 AE
        TEL. 02-6049-4209
        E-mail. eunju31@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