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업 l 마케팅 성공전략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은주 AE입니다.
오늘은 감성숙소와 관련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해보려고 들고왔습니다-!
여러 숙소와 관련된 광고를 집행해본 결과, 감성숙소 마케팅 전략은 예약플랫폼에 입점하고, 가격을 낮춘다고 경쟁력이 생기는 것이 아니에요. 전략, 콘텐츠, 분석등이 골고루 갖추어져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면 플랫폼에 입점한 많은 경쟁자들 중에서 예약이 급증하는 것은 물론이고 브랜드 인지도도 올릴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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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트렌드는 이제 욜로를 넘어 ‘실용’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늘고 있지만, 여전히 프리미엄을 선호하고 실용트렌드가 적용되지 않는 업종이 있어요. 그 중 하나가 숙박이에요. 숙박업은 사람들이 큰 돈이 나가는 소비에 대해 어느정도 인지하고 접근하기도 하고 특별한 날, 특별한 곳에서 있고 싶은 욕망이 강하기 때문이에요.
최근 시장조사에 따르면 5성급 호텔 시장의 성장률은 25.3%이며, 감성숙소와 독채형 펜션 성장률은 36.3%을 보이고 있어요. 즉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는 의미이고. 이때 공격적인 마케팅을 들어가면 감성숙소하면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브랜드로 만들 수 있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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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플을 위한 로맨틱한 숙소, 반려동물 동반인을 위한 맞춤 숙소, 가족여행을 위한 편안하고 아늑한 숙소, 한달살기 등 장기투숙자를 위한 숙소, 다양한 테마나 경험이 있는 숙소 등 우리는 누구를 위해서 만든 숙소인지 명확하게 인지하는게 중요해요.
'우리의 컨셉은? 어떤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은가?'
자연을 강조할 수 있고, 세련됨을 강조할 수 있고, 휴식과 명상을 위한 컨셉 등 다양하게 잡을 수 있어요.
특정 테마나 스토리를 가진 숙소는 여행객의 관심을 끌기 좋습니다 . 그리고 숙소에 다양한 콘텐츠와 경험을 많이 만들수록 좋아요.
온라인 마케팅을 추천해요. 많은 정보 탐색은 온라인에서 이루어지고 있고, 아직 감성숙소에 대한 욕구를 가지지 못한 소비자들에게의 노출 또한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기에 감성숙소에서 온라인 마케팅은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 제가 광고 집행하며 각 전략마다 좋은 매체를 소개해드릴 게요. 하지만 자세한 사항은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대략적으로 다뤄보도록 할게요.
2. 메타(인스타, 트위터)
감성숙소는 스토리텔링과 컨셉이 중요하기에 이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매체는 메타입니다.
타겟팅도 정교하게 가능하고 이미지를 부각 시켜 한 화면에 한 광고만 뜨게 하기에 소구점을 전달하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마음이 여유로운 상태에서 주로 메타를 사용하고 있어, 전환율도 높은 특징이 있어요.
그래서 메타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에요.
3. 유튜브, 인플루언서 협업
스토리텔링을 전달하기에 유용하고 자연스러운 공감과 설득을 하기에 용이하고, 소비자들에게 ‘경험해보고 싶고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숙소’라는 느낌을 줄 수 있어요. 그래서 우리 숙소를 특별하게 만들고 싶으시다면 추천해요.
이렇게 감성숙소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았습니다.
각 매체에 따라 전략을 짜고 서로 미디어 믹스해서 효율을 극대화로 올리면
그 숙소를 가기위해 그 숙소가 있는 지역으로 이동하는 그런 브랜드가 될 수 있을거에요.
자세히 쓰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대략적으로 시사점과 각 매체 특성과 대략적인 전략을 공유해 보았는데요.
더 자세한 전략과 분석을 원하신다면 아래 명함 보고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도록 할게요~!
그 외에 궁금하신 사항도 언제든지 문의 남겨주시기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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