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l 메타광고 실전 성공전략 _ 대방출

작성자 정은주
작성일 2025.04.18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은주AE입니다.

패션업 맞춤 메타광고 실전 전략을 대방출할 예정이오니, 관련 업에서 메타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분이 있거나 진행하고 싶은 분들은 끝까지 봐주시면 도움되는 정보 많이 얻어갈 수 있으실거에요:)

본론 들어가볼까요?


패션에서 메타는 필수


패션은 시각적인 매력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옷을 구매할 때 그 옷이 어떻게 보일지, 내 체형에 맞을지, 어떤 스타일로 코디할 수 있을지가 매우 중요하죠. 그래서 시각적 매력을 최대화 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이 특징을 가진 플랫폼이 바로 메타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이미지, 영상 중심의 플랫폼으로 콘텐츠에 최적화 되어 있고, 무엇보다 릴스와 스토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죠. 



메타는 소재 기획이 반이다 


인스타 광고는 소재와 소구점이 클릭을 좌우하기에 아주 중요합니다. 각 소재와 소구점의 강점과 예시를 보겠습니다.



- 룩북 콘텐츠 : 특징은 트렌디한 이미지 형성, 스타일 제안합니다. -> 이는 브랜딩 + 탐색을 유도합니다.

                           ex) "OOTD고민? 이대로 입어봐" "지금 입기 좋은 셋업 룩북 공개!"

 - 리뷰/착용샷 : 특징은 신뢰성을 제공하고 체형별 핏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는 전환율 상승을 일으킵니다.

                             ex) :체형별 핏 비교 리얼 후기" "하체 통통도 소화 가능한 데님?"

- 쇼츠/릴스 : 특징은 유쾌한 콘텐츠를 확산할 수 있고, 챌린지가 가능합니다 -> 이는 유입 & 팔로워 증가를 일으킵니다.

                       ex) "1주일 출근룩 챌린지"

- 프로모션 : 특징은 즉각적인 구매를 유도합니다 -> 이는 ROAS 집중 전략에 사용하면 좋아요

                       ex) "놓치면 품절! 마지막 리오더!" "지금 담으면 할인돼요"


그리고 또 한가지 팁이 있다면 


영상콘텐츠는 1초에 모든 것이 판갈음 납니다. 그러니 첫 1초를 잘 셋팅해주시고, 자막을 강조하세요.

리뷰콘텐츠 체형, 키, 착용 사이즈 정보 삽입하면 전환율이 올라갑니다.

프로모션 문구긴급성  + 혜택 강조가 효과적입니다.



리타겟팅 할 때 쓰면 좋은 소구점 


- 웹사이트 방문자 리타겟팅 

    : ex. 우리 쇼핑몰에서 봄 코트를 본 사용자 -> "이 코디 기억나시죠?"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그 제품 다시 노출 해줍니다.

- 장바구니 이탈자 리타겟팅

    : ex. 장바구니에 봄 코트 담은 고객 -> "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문구로 리마인드 광고를 해줍니다.

- 인스타그램 계정 상호작용자 리타겟팅

    : ex. 좋아요 누른 사용자 -> "이 코디 더 자세히 보고 싶지 않나요?" 피드에서 해당 아이템 제품 광고를 진행합니다.   

- 고객명단 리타겟팅

    : ex. 최근 3개월 내 미구매 고객 -> "단골 전용 쿠폰 도착!"으로 전환율을 높여줍니다.


단계별 전략


1단계 : 신규유입 - 릴스, 스토리, 피드로 OOTD 및 스타일 제안 -> 유입 + 탐색 유도

2단계 : 관심 타겟 리타겟팅 -웹사이트 방문자, 인스타 상호작용자 대상으로 리얼 착용 후기 or 체형 정보 강조

3단계 : 전환 타이밍 - 장바구니 이탈자 or 미구매 고객 대상으로  프로모션 콘텐츠 + 긴급성 강조


이는 각 단계별로 진행되기보다 쌓아가며 진행이 되고, 동시에 돌리기도 합니다.


메타광고는 단순한 노출이 아니라,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 실질적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는 가장 유연하고 파워풀한 채널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전략들을 바탕으로, 지금 글을 읽고 계신 분의 브랜드가 피드 속에서 멈추게하고, 구매까지 이끌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혹여  상황별 진단이나 상담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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