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l 메타광고 실전 성공전략 _ 대방출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은주AE입니다.
패션업 맞춤 메타광고 실전 전략을 대방출할 예정이오니, 관련 업에서 메타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분이 있거나 진행하고 싶은 분들은 끝까지 봐주시면 도움되는 정보 많이 얻어갈 수 있으실거에요:)
본론 들어가볼까요?
패션에서 메타는 필수
패션은 시각적인 매력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옷을 구매할 때 그 옷이 어떻게 보일지, 내 체형에 맞을지, 어떤 스타일로 코디할 수 있을지가 매우 중요하죠. 그래서 시각적 매력을 최대화 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이 특징을 가진 플랫폼이 바로 메타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이미지, 영상 중심의 플랫폼으로 콘텐츠에 최적화 되어 있고, 무엇보다 릴스와 스토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죠.
메타는 소재 기획이 반이다
인스타 광고는 소재와 소구점이 클릭을 좌우하기에 아주 중요합니다. 각 소재와 소구점의 강점과 예시를 보겠습니다.
- 룩북 콘텐츠 : 특징은 트렌디한 이미지 형성, 스타일 제안합니다. -> 이는 브랜딩 + 탐색을 유도합니다.
ex) "OOTD고민? 이대로 입어봐" "지금 입기 좋은 셋업 룩북 공개!"
- 리뷰/착용샷 : 특징은 신뢰성을 제공하고 체형별 핏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는 전환율 상승을 일으킵니다.
ex) :체형별 핏 비교 리얼 후기" "하체 통통도 소화 가능한 데님?"
- 쇼츠/릴스 : 특징은 유쾌한 콘텐츠를 확산할 수 있고, 챌린지가 가능합니다 -> 이는 유입 & 팔로워 증가를 일으킵니다.
ex) "1주일 출근룩 챌린지"
- 프로모션 : 특징은 즉각적인 구매를 유도합니다 -> 이는 ROAS 집중 전략에 사용하면 좋아요
ex) "놓치면 품절! 마지막 리오더!" "지금 담으면 할인돼요"
그리고 또 한가지 팁이 있다면
영상콘텐츠는 1초에 모든 것이 판갈음 납니다. 그러니 첫 1초를 잘 셋팅해주시고, 자막을 강조하세요.
리뷰콘텐츠는 체형, 키, 착용 사이즈 정보 삽입하면 전환율이 올라갑니다.
프로모션 문구는 긴급성 + 혜택 강조가 효과적입니다.
리타겟팅 할 때 쓰면 좋은 소구점
- 웹사이트 방문자 리타겟팅
: ex. 우리 쇼핑몰에서 봄 코트를 본 사용자 -> "이 코디 기억나시죠?"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그 제품 다시 노출 해줍니다.
- 장바구니 이탈자 리타겟팅
: ex. 장바구니에 봄 코트 담은 고객 -> "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문구로 리마인드 광고를 해줍니다.
- 인스타그램 계정 상호작용자 리타겟팅
: ex. 좋아요 누른 사용자 -> "이 코디 더 자세히 보고 싶지 않나요?" 피드에서 해당 아이템 제품 광고를 진행합니다.
- 고객명단 리타겟팅
: ex. 최근 3개월 내 미구매 고객 -> "단골 전용 쿠폰 도착!"으로 전환율을 높여줍니다.
단계별 전략
1단계 : 신규유입 - 릴스, 스토리, 피드로 OOTD 및 스타일 제안 -> 유입 + 탐색 유도
2단계 : 관심 타겟 리타겟팅 -웹사이트 방문자, 인스타 상호작용자 대상으로 리얼 착용 후기 or 체형 정보 강조
3단계 : 전환 타이밍 - 장바구니 이탈자 or 미구매 고객 대상으로 프로모션 콘텐츠 + 긴급성 강조
이는 각 단계별로 진행되기보다 쌓아가며 진행이 되고, 동시에 돌리기도 합니다.
메타광고는 단순한 노출이 아니라,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 실질적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는 가장 유연하고 파워풀한 채널입니다.
혹여 상황별 진단이나 상담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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