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웨어 브랜드 마케팅 제안서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패션 업종 마케팅 제안을 해보려합니다. 패션 업종 중에서도 요즘 떠오르는
워크웨어 브랜드에 대한 제안을 하려하는데요.
시장분석
-B2B에서 B2C까지 시장 확장
-패션 트랜드 워크웨어 패션 주목
-2030년까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
먼저 워크웨어 시장 분석입니다. 요즘 패션 업종 시장은 불황기에 접어들었는데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인한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소비 지출을 줄이는 분야가
의류 분야라고 합니다. 이런 불황기에서도 워크웨어 브랜드 시장의 전망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산업 안전 규제가 더욱 강화되면서 작업장안에서 작업복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워크웨어 패션이 트랜드로 자리잡으면서 개인 소비자들에게까지 그 수요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기존 B2B시장에서 뿐만 아니라 B2C 시장에서까지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기존 B2B시장이 아닌 B2C시장에서의 마케팅 제안을 해보려 합니다.
매체 제안
1. 메타
제일 먼저 제안할 매체는 메타입니다. 아무래도 주 고객 연령대인 2030에서 높은 이용률을 보유하고 있고
충동구매를 유발하여 즉각적인 전환을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보세 의류의 경우 이러한 충동구매를
충분히 유도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러한 메타의 장점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업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의 수 많은 캠페인 중에서도 저는 트래픽 캠페인과 판매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트래픽 캠페인에서는
홈페이지 유입의 극대화를 목표로 하고 판매 캠페인에서는 전환의 극대화를 목표로 합니다.
-트래픽 캠페인
목적 : 유입 극대화
타겟 설정 : 논타겟, 관심사 타겟
소재 : 제품을 잘 보여주는 소재, 실제 착용 모델샷 소재
-판매 캠페인
목적 : 전환 극대화
타겟설정 : 맞춤타겟, 유사타겟
소재 : 전환이 많이 발생한 고효율 소재, 할인 소구점이 들어간 소재
2.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는 즉각적인 전환 유도가 가능하며 구매의도가 높은 소비자들에게 노출되어
전환의 가능성이 높은 매체입니다. 따라서 이를 잘 활용한다면 높은 유입량과 전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안에서는 파워링크와 브랜드 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워링크에서는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입을 확보하고 브랜드 검색광고에서 전환을 극대화 하는데요.
네이버 안에서도 검색광고 유형에 따른 타겟 설정과 그에 맞는 키워드 세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파워링크
타겟 : 패션에 관심이 많은 2030 세대 남성
기기 노출 : PC보다는 모바일 우선 노출
키워드 세팅 : 스타일 기반 키워드, 트랜드 키워드
브랜드 검색광고
타겟 : 타 매체를 통해 유입된 유저, 브랜드를 이미 인지하고 있는 유저
주요 경로 : SNS를 통해 브랜드 발견 → 검색광고에 브랜드 검색
키워드 세팅 : 브랜드명 키워드, 브랜드명 + 제품
위와 같이 각 검색광고 유형에 따른 타겟 설정과 그에 맞는 키워드 세팅이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오늘은 워크웨어 브랜드 제안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점이 있으신 분들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02-6049-4255
wk0525@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