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어떻게 하지? - DB업종 전략편
메타광고 어떻게 하지? - DB업종 전략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김사랑 대리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커머스업종의 메타광고 전략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이번 글에서는 DB 업종의 메타광고 전략에 대해 설명 드리려 합니다.
DB 업종이 메타 광고를 통해 얻고자 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정보 수집 - 고객의 문의와 설문 참여 등으로 인해 쌓인 정보를 수집하길 원함
2. 전환율 증대 - 단순 문의나 설문 조사를 넘어서 실제 고객이 되기를 원함
3. 정확한 타겟팅 - 수집 된 정보를 토대로 맞춤형 리마케팅
이러한 목표를 위한 전략을 세워 보겠습니다.
사실 DB 업종도 크게 보면 이커머스 업종과 같이 메타광고 전략에 있어 공통 부분이 있습니다.
예산 / 메타픽셀 활용 / 정확한 타겟팅 설정 등의 전략은 동일하게 가져가시면 되겠습니다.
DB 업종 전략 첫번째 - 잠재고객 캠페인
메타광고의 캠페인 중 [잠재고객 캠페인] 이란 게 있습니다.
자유롭게 커스텀 가능한 구글 폼이나 네이버 폼 등을 랜딩 페이지로 잡아서
고객들의 시간과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DB 업종 전략 두번째 - 미디어믹스
DB 업종은 특히 검색광고와 배너광고를 같이 운영할 때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DB 업종은 검색광고에서의 실 전환율이 높기에 메타광고와 배너광고를 통해 자연스럽고 정확한 노출을 높여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이 먼저 우리를 먼저 찾오게끔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면에서 메타광고는 전면 지면을 활용해 브랜딩과 퍼포먼스 광고에 적합함으로 메타광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DB 업종 전략 세번째 - 단점 활용
메타광고의 광고 심사 기준은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특히 금융, 대출, 의료 같은 특정 업종은 광고 승인이 잘 나지 않거나 계정 운영에 제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 정책을 철저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하지만 오히려 이런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잘 파고 드는 전략을 세운다면 효과적이고 차이점을 둔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DB 업종 전략 네번째 _ 소재
DB 업종 또한 소재가 많이 중요한데요
이커머스 업종과 마찬가지로 영상 소재는 당연히 좋은 소재로 쓰이며
스토텔링 느낌의 이미지 컷 광고 또한 DB 업종에 잘 맞는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헬스장 광고 같은 경우 다이어트 자극을 줄만한 내용으로 스토리텔링을 이어가다
마지막에 회원 가입 문의 접수를 위한 랜딩페이지 링크를 넣을 수 있겠죠.
네! 이상으로 DB 업종 메타광고 전략편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메타광고에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성공한 사업가가 되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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