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N+ 스토어와 노출 지면을 분리?!

작성자 윤지원
작성일 2025.05.12
조회수 7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제가 여러 번 언급했던 N+ 스토어, 이미 관심 있는 광고주분들이라면 익숙하시죠?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N+ 스토어와 지면을 분리하여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팁과 N+ 상품 광고를 추가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광고주님들, 기본적으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광고가 함께 노출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렇게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이 따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처럼 하나의 광고 그룹 내에서도 광고가 일반 쇼핑 지면과 N+ 스토어 지면에 따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N+ 스토어와 쇼핑검색 지면 분리하여 광고 그룹 설정하기>


광고를 한정된 예산으로 효율적으로 운영하려면 쇼핑 지면과 N+ 스토어 지면을 따로 분리하여 광고 그룹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면별로 명확하게 알 수 있는 성과 차이

지면별로 클릭률과 전환율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그룹 안에 두 지면을 함께 노출시키면 성과 분석이 어려워집니다. 그럴 때 광고가 노출되는 지면을 분리해 주면 좀 더 명확한 성과를 알 수 있습니다. 



2. 효올적인 광고 예산 관리

업종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CPC 금액도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광고 예산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과가 좀 더 좋은 지면에 예산을 집중할 수 있고, 쇼핑검색 지면보다 N+ 스토어 지면에서 효율이 더 좋은 상품군이라면 해당 지면에만 별도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3. 전략별 맞춤 세팅

쇼핑검색 지면은 클릭과 유입을 유도한다면 N+ 스토어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고객을 만들기에 좋습니다. 따라서 상품군과 광고 목표에 따라 전략을 세워 맞춤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N+ 스토어는 AI 기반의 사용자 맞춤 시스템이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반복적인 노출을 통해 전환을 유도하기 좋습니다. 
쇼핑검색 일반 지면 전용 광고 그룹과 N+ 스토어 전용 광고 그룹으로 나누어 상품군이나 키워드에 맞춰 지면 전략을 설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N+ 상품 광고를 쇼핑검색광고와 함께 운영하면 더 효과적>


N+ 상품 광고는 N+ 스토어 내에 한 달간 고정적으로 노출되는 전용 상품 광고입니다.
 
특히 가격이 노출되지 않고, 네이버가 추천하는 상품처럼 보이기 때문에 신규 브랜드나 시즌성 상품, 주력 상품이 있는 브랜드일 경우 아주 효과적입니다. 
N+ 상품 광고와 쇼핑검색광고를 동시에 활용하여 상품이 반복적으로 노출되도록 광고를 진행한다면 보다 많은 유입과 전환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N+ 스토어 지면은 단순히 부가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닙니다.
네이버가 밀고 있는 프리미엄 쇼핑 영역입니다. 또한 N+ 상품 광고는 한 달간 고정 노출을 확보할 수 있는 강력한 광고 상품입니다. 
브랜드에 적합한 전략과 함께 설계했을 때, 전환뿐만 아니라 인지도와 신뢰도까지 함께 끌어올릴 수 있는 핵심 지면입니다.
쇼핑검색광고와 N+ 스토어 지면을 분리하고 전략을 세분화하여 더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광고 전략이 고민되신다면 윤지원 마케터가 브랜드에 맞는 맞춤 전략을 설계해 드리겠습니다!





댓글

1

또봇2025.05.12 11:23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잘 읽고 갑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unju31@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정은주 AE
TEL. 02-6049-4209
E-mail. eunju31@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