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실체! 1편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5.12
조회수 6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관한 설명을 드려보려 합니다.

도대체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가 뭐길래 이렇게까지 호들갑들이냐 생각하실 수도 있겠는데요.

천천히 설명드리면서 왜 이렇게까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주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먼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해보기전에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가 무엇인지 알아보아야 하겠죠.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는 네이버가 3월에 별도로 출시한 인공지능 기반 쇼핑 앱인데요.

네이버가 올해 1분기 큰 매출액을 기록할 수 있었던 1등 공신이라고 합니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검색 기록, 구매이력, 관심 카테고리 등을 분석하여 

딱 맞는 상품을 골라주는 개인화된 쇼핑 가이드를 제공하는데,

내게 필요한 상품을 알아서 노출 시켜준다니 정말 편리하겠죠? 

실제로도 이 앱을 현재 500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을 기록하면서 정말 핫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광고주님들은 이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를 왜 활용해야할까요?

사실은 이 이유가 오늘 글을 작성하는 이유겠죠?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장점 하나하나를 설명하면서 광고주님들이 왜 이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를 활용해야하는지 설명해보겠습니다.




이 장점을 말하기에 앞서 네이버가 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를 개발했는지 알아야하는데요.

소비자들의 편리한 소비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도 맞는 말이죠. 하지만 진짜 이유는 바로 수수료에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는 네이버 스토어만 입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뭐가 문제냐? 라고 하신다면 그 전 구조를 보셔야 합니다.



위 사진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서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현황입니다.

빨간 부분을 보시면 네이버 뿐만 아니라 11번가와 같은 다른 지면에서의 광고 노출도 

같이 진행되고 있죠. 네이버는 이 상황이 못마땅한 것입니다. 자신들의 플랫폼에 다른 매체의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 싫은 것이죠. 거기에 더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발생하는 매출의 일부분을

네이버가 수수료를 떼고 있는 이 상황에서 네이버는 스마트 스토어에서의 매출 증대를 원하고 있겠죠.

바로 여기서부터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의도가 들어나는 것입니다. 최근 네이버가 수수료를 올려가면서까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를 밀어주는 것이 이 이유인 것이죠.

그렇다면 이렇게 수수료를 올려가면서까지 네이버 스토어를 밀어주는데 도대체 어떤 부분에서 밀어주느냐?

가 관건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장점까지 설명을 드리려했는데 글이 너무 길어지는 바람에

여기서 끝마쳐야 할 것 같네요. 다음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실체 2편에서 장점을 설명드리도록 하고

이번 글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편을 기대해주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unju31@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정은주 AE
TEL. 02-6049-4209
E-mail. eunju31@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