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실체! 2편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5.12
조회수 4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와 그 배경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오늘은 이어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장점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장점
1. 저렴한 입찰가로 높은 노출 순위 확보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는 보다 저렴한 입찰가로 높은 노출 순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입점한 광고주님들만이 이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연스럽게 스마트스토어가 아닌 자사몰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업체들은 경쟁에서 제외되겠죠?
이에 맞는 예시를 하나 가져와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빨간 네모로 표시한 제품은 현재 쇼핑검색광고에서 "로봇청소기"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6~7위정도의 노출 순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서는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중이라면 같은 입찰가로 더 높은 노출순위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죠.
2. 구매의도가 높은 소비자에게 광고 노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장점 두 번째는 바로 구매의도가 높은 소비자에게 광고가
자동으로 노출이 된다는 것입니다. 한번 예시를 보시죠.

위는 저에게 맞춤으로 뜨는 상품들입니다. 보시면 빨간 부분으로 표시한 것과 같이
광고들도 저에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 구좌는 저번 글에서 언급했듯이 ai가 자동으로
저의 검색기록과 구매이력을 분석하여 저에게 제공되고 있는 지면입니다. 여기에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자사의 상품이 이 구좌에 노출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미 검색기록, 구매이력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노출되다보니 전환율이 더욱 높게 나오겠죠?
바로 이러한 점이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3. GFA 카탈로그 연동
최근 쇼핑검색광고 뿐만 아니라 GFA 카탈로그도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연동되고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GFA카탈로그가 노출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 역시 자사의 상품에 관심을 보인 대상으로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 뿐만 아니라 GFA에서도 이 구좌의 혜택을 얻을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여 세팅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장점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네이버에서 많이 밀어주고 있는 구좌이다보니 앞으로의 혜택도 더 많이
생겨날 것으로 예측도고 있는데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중이시라면 꼭 활용하셔야겠죠?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대해 더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내용이 있다면
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