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공식 발표 광고 기능 개선 및 확장
넷플릭스는 무엇을 바라보고 있을까?
(출처: 넷플릭스)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 이용자는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입니다.
Netflix의 광고 사업은 여전히 전체 수익의 일부를 차지하지만, 스트리밍 거인은 새로운 사내 자사 광고 기술 플랫폼을 출시하기 시작하면서 올해 비즈니스의 일부가 약간 확장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5년 1분기 투자자 서한(PDF)에서 Netflix는 "광고 수익이 대략 두 배로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주목할 점은 스트리머가 미국과 캐나다에 독점적인 사내 자사 광고 기술 플랫폼인 Netflix Ads Suite를 배포했다는 것입니다. 회사는 "앞으로 몇 달 안에 나머지 광고 시장에서 Netflix Ads Suite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etflix는 또한 자동화/프로그래밍 방식 광고 기술의 배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Netflix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프로그래매틱 기술을 출시했으며, 올해 2분기에 해당 기능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관계자는 Netflix가 "선불, 프로그래매틱 확장 및 분산"의 조합을 통해 2025년에 광고 수익을 약 두 배로 늘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반복했습니다. 스캐터(Scatter)는 업프리뷰에서 구매하지 않은 광고 인벤토리를 말합니다.
'네넷' 출시 이후 넷플릭스 광고 수요의 전망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넷플릭스의 협업으로
기존의 프리미엄 요금제 이용 소비자층의 대거 이동이 일어났습니다.
넷플릭스의 이러한 협업은 구독자 감소에 대응하고 수익 구조를 다변하하기 위한 전략으로
이러한 전략적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에 대한 지원은 계속 될 것입니다.
그에 따라 저희가 주목해야 할 점은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를 쓰는 회원층의 폭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곧 넷플릭스 광고를 보는 시청자 수의 증가를 의미하며
모수 증가는 자연스럽게 광고 효율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 NEFLIX 광고 유형
1. Pause ADS 일시정지 광고
넷플릭스 광고 CPM 상세
- 2022년 11월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도입 당시, CPM은 업계 최고 수준인 65달러(약 9만원)였습니다.
- 2023년에는 CPM이 39~45달러(약 4만8000원~6만2000원)로 낮아졌습니다.
- 최근에는 50% 이상 CPM이 하락했으며, 2024년 8월 기준 15초 광고 슬롯은 20달러(약 2만7500원), 30초 광고 슬롯은 25달러(약 3만4400원)에 책정될 수 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 넷플릭스 광고는 일시정지 광고, 일시정지+QR코드 광고, 킵워칭 광고 등 다양한 상품이 있으며, 각 상품별 CPM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킵워칭 광고 CPM은 54,000원이며, 싱글 타이틀 스폰서십 광고는 타이틀에 따라 단가가 달라집니다.
- CPM은 타겟팅 및 선구매 여부에 따라 추가적으로 가감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공식적으로 광고 효율성 개선과 규모 확장을 발표하였고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이용자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충분한 광고 상품으로서 충분한 궤도에 오르고 있습니다.
또한 네넷, 넷플릭스 광고 자체 AI 기능 향상은 이것은 반증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이용자가 증가하는 만큼 넷플릭스는 이에 대한 광고 CPM 요금제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넷플릭스 광고를 집행하기에 지금이 블루 오션이라고 판단되어 집니다.
광고주님들께 넷플릭스 광고 추천드리며 글 마치겠습니다. AMPM GLOBAL 이정택 대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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