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비즈니스] 실무자의 운영관리법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5.13
조회수 50

팔로워 보다 중요한

광고를 굴리는 구조입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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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메타 광고를 운영할 때

그저 예쁘기만 해서는 안 됩니다.

 

 

기초 세팅도 중요하지만광고의 성과를 좌우하는 것은

캠페인을 어떻게 유지하고 개선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 광고가 왜 안 될까…’

‘무엇부터 바꿔야 할까?

 

 

감이 안 잡히신다면

이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들어가기 앞서실전에서 메타비즈니스 운영을 할 때

꼭 기억해야 할 것을 짚어드리겠습니다.

 

 

우선 지표만 보지 말고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1. CTR은 낮은데 구매율이 높다면?

-> 소재의 매력도 개선

 

2. CTR은 높은데 전환이 없다면?

-> 랜딩페이지가격 구조 점검

 

3. 노출은 많은데 클릭이 없다면?

-> 타겟 재설정 필요

 

 

아래는 메타 광고 운영의 핵심 체크포인트입니다.

 

 

캠페인 관리

목적별로 캠페인 분리테스트 캠페인과 성과 목적 캠페인을 구분 운영

오래된 캠페인 중 성과가 떨어지면 OFF: 동일 구조로 새롭게 만들기

하나의 캠페인 당 하나의 목적구매+장바구니와 같은 식으로 설정하지 않기

 

광고세트 관리

논타겟 세트 VS 상세 타겟 세트: 병행 운영으로 함께 테스트

구조는 단순히: 하나의 세트에는 하나의 타겟 목적

논타겟 설정: 알고리즘의 확장을 위한 모수를 키울 때 유리 (업종별로 다름)

 

소재 관리

 3초 안에 클릭 유도하는 크리에이티브 중요

전환이 안 된다면 소재보다는 상세페이지가격구매 프로세스 확인

성과가 좋다면 유사 포맷으로 재활용

 


광고비를 늘릴 필요 없습니다

제대로 세팅하고 굴리는 게 먼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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