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비즈니스] 실무자의 운영관리법
팔로워 수보다 중요한 건
광고를 잘 굴리는 구조입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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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메타 광고를 운영할 때
그저 예쁘기만 해서는 안 됩니다.
기초 세팅도 중요하지만, 광고의
성과를 좌우하는 것은
캠페인을 어떻게 유지하고 개선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 광고가 왜 안 될까…’
‘무엇부터 바꿔야 할까?’
감이 안 잡히신다면
이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들어가기 앞서, 실전에서
메타비즈니스 운영을 할 때
꼭 기억해야 할 것을 짚어드리겠습니다.
우선 지표만 보지 말고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1. CTR은 낮은데 구매율이 높다면?
-> 소재의 매력도 개선
2. CTR은 높은데 전환이 없다면?
-> 랜딩페이지, 가격
구조 점검
3. 노출은 많은데 클릭이 없다면?
-> 타겟 재설정 필요
아래는 메타 광고 운영의 핵심 체크포인트입니다.
✅캠페인 관리
목적별로 캠페인 분리: 테스트 캠페인과 성과 목적 캠페인을 구분 운영
오래된 캠페인 중 성과가 떨어지면 OFF: 동일 구조로 새롭게 만들기
하나의 캠페인 당 하나의 목적: 구매+장바구니와
같은 식으로 설정하지 않기
✅광고세트 관리
논타겟 세트 VS 상세
타겟 세트: 병행 운영으로 함께 테스트
구조는 단순히: 하나의 세트에는 하나의 타겟 목적
논타겟 설정: 알고리즘의 확장을 위한 모수를 키울 때 유리 (업종별로 다름)
✅소재 관리
첫 3초 안에
클릭 유도하는 크리에이티브 중요
전환이 안 된다면 소재보다는
상세페이지, 가격, 구매 프로세스 확인
성과가 좋다면 유사
포맷으로 재활용
광고비를 늘릴 필요 없습니다
제대로 세팅하고 굴리는 게 먼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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