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보드 vs 비즈메시지, 뭐가 다를까?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5.14
조회수 57


'카카오톡 광고 하나만 집행해볼까?'

정확히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비교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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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광고를 시작하려는 브랜드라면

어디에 예산을 써야 할지 고민되실 겁니다.



누군가는 클릭률이 높은 비즈메시지를 추천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도달에 효율적인 비즈보드를 말하는데요.



따라서 두 상품의 차이를 명확히 정리하고

'어떤 상황에 어떤 상품을 써야 하는지'

전문 마케터의 기준으로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1. 주요 특징




비즈보드

- 채팅 탭 최상단 '단독' 노출

- 4가지 배너 유형 지원

- 노출량, 기간 기반 과금

> 브랜드 도달과 인지도 확보




비즈메시지

- 알림톡/친구톡 발송

- 평균 90%의 높은 오픈율

- 발송량 기반 과금

> 전환 유도와 리텐션 관리



2. 활용 상황별 추천



S1# 신제품 런칭, 프로모션 사전 알림 등 대규모 사용자 도달

비즈보드를 통해서 시선을 독점해,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시킵니다.


S2# 구매 완료 알림/이탈 고객 재유입/VIP 쿠폰 발송 메시지 발송

비즈메시지를 통해 랜딩 전환을 직접 연결시킵니다.


S3# 대규모 도달과 재구매 유도 모두 필요할 시

초기에는 비즈보드로 도달을 확보하고 비즈메시지로 리타겟팅을 하는 풀 퍼널 전략



상황에 맞는 적재적소의 선택이

 진짜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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