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이것만 해도 성과는 달라집니다
- AMPMGlobal
안녕하세요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메타광고, 같은 말인데 사람마다 관점도 다르고..
왜 똑같이 따라했는데 성과도 다를까요?
같은 제품이라도 목표, 특징, 타겟층, 니즈, 매체, 시장 특성, 트랜드 등등
결과를 내는데 수많은 요소들이 겹쳐져있기에 우리는 매일매일 다른
결과를 마주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 다룰 내용은 어느 요소든 어떤 상황이든 변하지 않는 광고 성공 기준에 대해서
말씀드려보려합니다. 오늘 이 글만 잘 읽고 이해하신다면
당신의 광고 성과는 최소 30% 올라갈겁니다!
1. KPI(목표 설정하기)
가장 기본이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KPI는 자세하고 분명한 목적이 있으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검색량,유입,팔로워,매출,ROAS,회원가입수 등등)
EX)이번 스폰서드를 통해서 팔로워 100명, 전환매출 100만원 일으킬꺼야!
WHY?
지표를 보면서 피드백하고 앞으로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목표없이 결과만 본다면 지난 캠패인의 인사이트와 지표를 가지고 개선할 부분을 찾을 수 없습니다.
2. A/B 테스트
대표님의 상품은 대표님이 가장 잘 아신다고 생각하시지만 사실,
대표님도 마케터도 아닌 시장 즉 소비자가 가장 잘 압니다.
우리는 판단을 먼저하기보다 여러가지 포인트를 시장에 먼저 내놓고 결과를 도출하여
방향을 잡는 것이 우선이기에 우리는 A/B테스트를 먼저 해야합니다.
3. 소재는 다양하게
소재는 얼굴입니다.
방금 다뤘던 A/B테스트의 필요한 요소인 소구점, 이미지를 가지고 만들어볼텐데
어떠한 형식으로 나누어 만들어야 할까요?
총 6가지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1).센스있는 문구, B급감성
-요즘은 구어체보다 트랜트에 맞는 B급 감성이 잘 먹히기에 꼭 참고하시기 바랩니다.
2).리뷰형식의 소재(바이럴소재)
-리뷰만큼 사람들이 신뢰할 수 있는 부분이 없겠죠! 실제 리뷰가 담긴 소재를 통해
설득력을 높여보세요.
3).타겟하는 사람을 콕찝어서 소재 만들기
(5월 가정의달어머니,기념일,남친여친 선물)
-가정의달 선물로 딱! 엄마 피부도 10살어려지게~
4). 주요성분 강조, 색조면 발색을 보여주는 소재
5). 할인
-오늘까지 1+1, 오픈기념 50%
4.데이터 수치화 분석
광고하는 이유는 뭘까요? 성공한 광고가 되기 위해서겠죠?
그럼 우리는 광고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아야합니다.
KPI 기준으로 아쉬웠던 점 이전 인사이트를 통하여 다음엔
어떤 전략으로 집행할 것인지 논의해야합니다.
5. 타겟팅
사실 광고 나가기 전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정말 내 상품에 관심이 있을만한 사람에게, 정말 살 사람에게
광고가 나가야 낭비없이 진행할 수 있고 데이터도 정확하겠죠?
그렇기에 연령, 행동, 관심사, 성별, 지역, 특징 등 자세하게 조사하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