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이것만 해도 성과는 달라집니다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3.27
조회수 1483
  • AMPMGlobal 

안녕하세요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메타광고, 같은 말인데 사람마다 관점도 다르고.. 


왜 똑같이 따라했는데 성과도 다를까요?




같은 제품이라도 목표, 특징, 타겟층, 니즈, 매체, 시장 특성, 트랜드 등등  


결과를 내는데 수많은 요소들이 겹쳐져있기에 우리는 매일매일 다른


결과를 마주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 다룰 내용은 어느 요소든 어떤 상황이든 변하지 않는 광고 성공 기준에 대해서


말씀드려보려합니다. 오늘 이 글만 잘 읽고 이해하신다면


당신의 광고 성과는 최소 30% 올라갈겁니다!





 1. KPI(목표 설정하기)



가장 기본이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KPI는 자세하고 분명한 목이 있으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검색량,유입,팔로워,매출,ROAS,회원가입수 등등)


EX)이번 스폰서드를 통해서 팔로워 100명, 전환매출 100만원 일으킬꺼야!



WHY?

지표를 보면서 피드백하고 앞으로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목표없이 결과만 본다면 지난 캠패인의 인사이트와 지표를 가지고 개선할 부분을 찾을 수 없습니다.




2. A/B 테스트


대표님의 상품은 대표님이 가장 잘 아신다고 생각하시지만 사실,

대표님도 마케터도 아닌 시장 즉 소비자가 가장 잘 압니다. 

우리는 판단을 먼저하기보다 여러가지 포인트를 시장에 먼저 내놓고 결과를 도출하여 

방향을 잡는 것이 우선이기에 우리는 A/B테스트를 먼저 해야합니다.




3. 소재는 다양하게


소재는 얼굴입니다.

방금 다뤘던 A/B테스트의 필요한 요소인 소구점, 이미지를 가지고 만들어볼텐데

어떠한 형식으로 나누어 만들어야 할까요?


총 6가지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1).센스있는 문구, B급감성


-요즘은 구어체보다 트랜트에 맞는 B급 감성이 잘 먹히기에 꼭 참고하시기 바랩니다.



2).리뷰형식의 소재(바이럴소재)


-리뷰만큼 사람들이 신뢰할 수 있는 부분이 없겠죠! 실제 리뷰가 담긴 소재를 통해


설득력을 높여보세요.



3).타겟하는 사람을 콕찝어서 소재 만들기

(5월 가정의달어머니,기념일,남친여친 선물)

-가정의달 선물로 딱! 엄마 피부도 10살어려지게~



4). 주요성분 강조, 색조면 발색을 보여주는 소재


5). 할인

-오늘까지 1+1, 오픈기념 50% 




4.데이터 수치화 분석


광고하는 이유는 뭘까요? 성공한 광고가 되기 위해서겠죠?

그럼 우리는 광고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아야합니다.


KPI 기준으로 아쉬웠던 점 이전 인사이트를 통하여 다음엔

어떤 전략으로 집행할 것인지 논의해야합니다.



5. 타겟팅 


사실 광고 나가기 전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정말 내 상품에 관심이 있을만한 사람에게, 정말 살 사람에게

광고가 나가야 낭비없이 진행할 수 있고 데이터도 정확하겠죠? 

그렇기에 연령, 행동, 관심사, 성별, 지역, 특징 등 자세하게 조사하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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