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단 3가지로 최적화 가능합니다.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3.26
조회수 1571
  • AMPMGlobal 

안녕하세요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오늘은 이커머스 하시는 분이라면 필수 광고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다들 아시죠??

어쩌면 필수적인 플랫폼인 스마트스토어다보니

운영은 많이들 하시지만 상품을 최적화하여 광고하는 전략이

부족하시고 어려우실꺼라 생각해요.

 

먼저 쇼핑검색광고는 파워링크와 다르게 원하는 키워드를 노출하는 것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관리가 많이 필요한 광고  하나죠


그래서 오늘은 많은 전략들이있지만


 핵심전략 3가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제품별 그룹 나누기


단일 상품이라면 상관 없지만 상품이 여러 있는데 같은 그룹에서 광고한다면

예를 들어 스킨을 검색하였을 로션이 같이 노출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후 통계를 구분하기도 어렵고

나중에 최적화 작업하기에 매우 시간이 많이 듭니다.


우리는 가장 먼저 상품 별로 분류하여 스킨을 검색하였을

스킨만 나올 있도록 구분이 필요합니다.

 

 


두번째, PC 모바일 분리


PC 모바일의 검색량은 서로 다릅니다.


예를 들어


홍삼, 한약 같은 경우 PC에서 더욱 검색량이 많고

화장품 같은 경우 모바일이 앞도적으로 검색량이 많습니다.


이처럼 제품마다 어느 곳에 검색량이 분포되어있는지 확인

검색과 클릭이 많은 구간에 가중치를 높인다면

필요한 곳에, 많이 팔리는 곳에 광고비를 투입하니

광고 효율은 더욱 높아지고 있겠죠??

 

 

관리 세번째,그룹 나누기

 

1)키워드 노출을 제어하기 힘들기 때문에 우리는 상품과 관련있는

해당 메인 키워드와 서브키워드를 추출해 봅니다.


EX) 국밥

메인키워드: 국밥, 소고기국밥

서브키워드: 밀키트 국밥, 3인분, 대량, 캠핑음식. 1인용….

 

2) 준비된 메인키워드와 서브키워드를 조합으로 그룹을 나누어 봅니다.

EX) 1.국밥 밀키트 캠핑 1인용

2.소고기국밥 캠핑음식 3인분

 

3)A/B 테스트를 통하여서

어느 그룹이 가장 클릭이 많이 일어나고 전환이 많이 일어나는지 확인하며

각각 그룹에서 성과가 좋은 키워드와 그룹을 조합하여 다시 테스트하여

최종적인 상품의 그룹을 남깁니다.!


사실 방법이 관리가 필요하지만

한번 시간들여서 놓는다면 같은 광고비를 쓰더라도 효율은 최강이겠죠??

 

 

 

본업 하시면서 광고효율을 위해 신경쓰신다면 시간도 많이들고

효율이 떨어지기 마련이겠죠. 하지만 천천히 개씩 적용시켜 보신다면

반드시 최고의 효율을 누릴 있으실 겁니다.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질문 주시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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