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효율 논쟁, 페이스북VS인스타그램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3.29
조회수 670

안녕하세요 AMPM 퍼포먼스1팀 김은식 대리입니다!

메타 광고 진행하시는 분이시라면 한 번 쯤은 이런 이야기 들어보셨을겁니다. 

광고 효율적으로 봤을 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세지, 어디언스 네트워크 지면 중에 어디에 하는게 좋을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통합 되면서 하나의 광고에 두 가지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넉넉한 예산을 가지고 광고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장 효율이 좋은 쪽에 광고비를 투입해야겠죠??


우리는 간단하게 연령을 가지고 어느 플랫폼이 어울리는지 추측은 해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모두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지만


인스타그램은 10대-30대 까지 연령이 많이 이용하고

페이스북은 30대-50대까지 연령이 집중되어있습니다.


10년 전 제가 학생일 때는 페이스북이 활발했었는데

플랫폼도 많이 생기고 시대가 변하다보니

이젠 페이스북은 대부분 사용하지 않고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더라구요.


이렇게 시대에 따라 앞으로의 플랫폼 연령층은 달라지겠지만

현재로썬 젊은 연령층은 인스타그램에 많이 분포되어있습니다.


화장품을 예로 들어 지면을 선정해보자면,



색조, 발색, 여드름 화장품이라면 인스타그램

기능성,주름, 안티에이징 이라면 페이스북으로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부터 진짜 이야기가 나옵니다.


위와 같이 딱 정해진 플랫폼을 나이에 맞게 사용하면 되는데 왜 계속 논쟁이 있을까요?


바로, 효율이 일정하게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꼭 여드름, 발색 화장품이라고 인스타에서 먹히는 것도 아니고 

기능성 화장품이라해서 페이스북에 먹히는게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판단은 접어두고 

시장에 우리의 소재와 제품을 뿌려서 판단해 보는 겁니다.



이후 시장이 판단한 

효과가 좋았던 지면(페이스북 그중에서도 피드 스토리...., 인스타,메세지, NETWORK)을

중심으로 광고해 주시는게 판단하는게 가장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현재 지면에 대해서만 이야기했지만 연령, 성별, 타겟, 제품, 소재에 따라

천차만별의 결과가 도출되기 때문에 본업하시면서 마케팅 분야에 함께 신경쓰기 힘들꺼라 생각해요. 


광고 진행에 효율이 나지 않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아래 이메일 혹은 전화로 연락주시면

마케팅 시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성실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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