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아지는 CPM 어떻게 잡아야할까?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4.04
조회수 1107

안녕하세요 AMPM 퍼포먼스 마케팅 1팀 김은식 대리입니다.


요즘 SNS에서 광고하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모든 업종에서 CPM 점점 올라가는 추세입니다.

 

광고주 분들과 소통하면서  CPC,CTR,CPM 관한

문의와 고민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오늘부터 3부작으로 하나씩

CPC,CTR,CPM 확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명쾌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CPM 오르는 이유

 

연말, 연초,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은

특별한 행사가있는 경우 CPM이 일시적으로 오릅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경우 특별한 케이스로 인하여 상승하는 부분이니 넘어가도록하고

일상에서 해당되는경우를 다루어 보겠습니다.



CPM이 올라가는 이유는 


SNS지면에서 노출 될 수 있는 수는 한계가 있는데 광고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보니

경쟁도는 높아지고 노출하기 위한 비용을 더 지불 해야하기 때문에 상승하게 됩니다.

 

같은 연령, 범위, 지면, 성별, 관심사로

광고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죠.




1)CPM 잡는 방법


경쟁에서 벗어나기


대표님과 같은 업종 사람들이 설정해 놓은 타겟에서 조금 벗어나 광고해보는 겁니다.

 

EX)닭가슴살


타겟: 운동하는 사람

연령: 20-30

성별: /


닭가슴살 파시는 분들은 제가 세팅해 놓은 값으로 광고하실 겁니다.

그럼 이렇게 세팅해 보는거죠.

 

타겟: 건강한 식사를 원하시는

연령: 20 중반-50

성별: /

 

저는 예시를 위해서 조금 과하게 타겟과 연령을 변경하였지만

연령을 변경하셔도 좋고 타겟을 조금 넓게 잡으시면

현재 과열 되어있는 경쟁에서 물러날 있기에 CPM 낮아집니다.


하지만 예외사항이 있습니다!

CPM 높더라도 현재 클릭률이나 매출이 높다면 그대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만큼 이용하는 소비자도 많고 팔리는 제품과 업종이기 때문입니다.


CPM, CTR, CPC 상황,업종에 따라 데이터를 판단하는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광고 세팅에 관심이

많으시거나 자주 들여다보지 않으면 순간 순간 바뀌는 지표들에 대해 판단하기가 힘드실꺼라 생각합니다.


광고 운영하시면서 문의 혹은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 분은 아래 전화, 메일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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