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 조명 업종인 "A"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6.12
조회수 233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 1팀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촬영 조명 업종인 "A"사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업종 : 촬영 조명
- 월 예산 : 50만원
-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 ROAS : 평균 300%
- KPI : 1000%
[ 이관 전 문제점에 따른 개선 사항 ]1. 파워링크
-> 생성되어 있는 그룹이 10가지 이지만, 관리가 되지 않아 광고비 누수 진행
-> 다차원 보고서를 통해 효율있는 그룹 이외 모두 OFF
2. 쇼핑광고
-> 노출과 객단가에 비해 입찰가 매우 낮게 설정
1. 입찰가를 높여 테스트를 진행하고 싶었지만, 광고주의 반대로
기존 1500->2110원으로 진행
2.품질지수 영향 때문에, 하루 한번 씩 새로 생성스튜디오, 옷, 쇼핑몰, 상품으로 그룹나누어 효율 체크 후
스튜디오, 옷으로만 진행
이관 전의 문제점 파악 후 개선점 도출한 사례입니다.
추후 개선된 성과 데이터 공유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문제점에 따른 해결 방안 말씀드린 AMPM 한규태 대리였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하단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