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뉴스 마라맛 세계진출???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5.13
조회수 285

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 마케터입니다벌써 5월이 왔네요ㅎㅎ

가정의 달이기도 하고 어린이 날도 있고 정말 행사도 많고 공휴일도 많고 쉬어가는 5월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5월에도 마케팅시장은 뜨거운 화제거리들로 가득한데요.

따뜻하고 포근한 5월 첫째 주 마케팅 뉴스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삼양식품, 맞춤 마케팅으로 동남아 입지 굳히기

출저:(https://www.newsian.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090)


-삼양식품이 맞춤 마케팅에 천재이지 않을까 싶어요. 저희 나라에서도 그때그때 유행에 맞춰 불닭시리즈가 계속 출시되었잖아요. 현재 세계적으로 마라와 매운맛에 열광하고 있다는 걸 알고 삼양식품 쪽에서 기회를 놓치지 않고 바로 세계로 나가 인플루언서, 챌리지 마케팅을 통해 입지를 넓힌다는게 정말 대단한 회사인 것 같습니다. 저도 마라 좋아하는데 먹어보고싶네요


<뉴스기사>

 삼양식품이 중국과 함께 최대 수출지역으로 꼽히는 동남아시아에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최근 태국 현지 내 마라 인기를 반영해

 '마라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중국 사천지방의 매운맛인 마라 풍미를 담아 2017년 출시한 수출전용제품으로, 태국에서 판매하는 것은 처음이다.


마라불닭볶음면 태국 론칭 기념으로 광고 캠페인도 펼친다

89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태국 유명 유튜버 'Kyutae Oppa'를 비롯해

 50여 명의 태국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마라불닭볶음면 콘텐츠를 선보인다

방콕 내 35개 주요 교통요지와 전철노선 MRT·BTS 및 인구밀집지역에 옥외광고를 진행한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불닭소스를 활용해 CU·피자헛과 컬래버 이벤트를 실시한다. 까르보불닭소스를 활용한 4가지 신메뉴(로제불닭 닭강정·로제불닭 치킨삼각김밥·로제불닭 치킨김밥·로제불닭 맥앤치즈)를 말레이시아 전역 CU 127개 매장에서 판매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동남아시아 지역은 삼양식품 수출의
25%를 차지하는 중요한 전략 시장”이라며 “국가별 마케팅 전략 강화와 더불어 인도네시아 법인이 올해부터 영업을 시작한 만큼, 동남아 지역 수출 물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페이스북 유명인 사칭 광고 일본에서 메타 상대 손배소 한국은?

출저:(https://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138310.html)


페이스북 등의 ‘유명인 사칭 광고’ 사태에 대해 일본에서 피해자들이 소송을 제기하고 나섰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운영하는 메타를 상대로 한 소송이다.

국내에서도 지난달 김미경·송은이·유재석 등 피해자들이 ‘유명인 사칭 온라인 피싱 범죄 해결을 위한 모임’을 꾸려 기자회견에 나설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어서 일본에서의 이번 소송 제기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은 고베시와 도쿄도에 거주하는 남녀 4명이 메타의 일본 법인을 상대로 약 2300만엔(2억원)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고 26일 보도했다.

최근 일본에서는 유명 의류 판매기업 창업자, 커뮤니티 사이트 설립자 등 유명인의 이름과 사진을 도용해 투자를 권유하는 방식의 사기 범죄가 기승을 보렸다. 국내에서 벌어진 일과 유사한 정황이다.

소송을 제기한 이들은 메타가 광고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고 있다

요즘 SNS를 보면 이상하게 유명하신 분들이 투자 혹은 주식 홍보하는 광고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텍스트 형식과 사진으로 되어있어서 직접하고 계신 건지에 대한 의문점이 들었긴 했는데요. 역시나 악의적으로 사용한 케이스였네요..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다른 매체 같은 경우도 이와 같이 광고 점검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서도 많이 엄격해지구요. 과연 메타 측에서는 이러한 상황들에 대해서 어떻게 풀어나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3.인스타그램, 네이버·유튜브 제쳤다자주 사용하는 앱 2     

출처:(https://www.donga.com/news/Society/article/all/20240423/124609519/1)


인스타그램이 네이버와 유튜브를 제치고 1분기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용한 앱’ 2위를 기록했다.

23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인스타그램의 1분기 월평균 실행 횟수는 약 1493374만회로 2위를 기록했다. 1위는 약 727108만회 실행된 카카오톡이었다.

1년간 인스타그램의 실행 횟수는 약 35.9% 증가했다.

인스타그램은 ‘한국인이 오래 사용한
앱’에서도 네이버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네이버와의 격차는 작년 1분기 885000만분에 달했지만, 1년 새 48000만분으로 좁혀졌다.

인스타그램의 실행 횟수나 사용 시간이 급증한 것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중심으로 한 젊은 층이 자주 실행하는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와이즈앱은 인스타그램이 숏폼 서비스 ‘릴스’를 도입한 이후 사용자·사용 시간·실행 횟수 모두 급상승했다고 밝혔다.


출처:[서울=뉴시스]



요즘 인스타그램이랑 페이스북 안하시는 분 없으시잖아요. 저도 집 갈때나 혹은 시간이 남을 때 인스타그램 들어가서 릴스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짧고 재밌는 영상이 많아서 자동으로 손이가게 되더라구요. 앞서 말씀드렸던 틱톡이 해체된다면 틱톡 이용자가 인스타그램으로 대거 이동할 것이라는 추측들이 있는데요. 그럼 얼마지나지 않아 곧 통계가 바뀔수도 있겠네요.

 

4.“북 라자루스, 중국 투자자 사칭해 링크드인서피싱 공격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04306180Y)



 요즘 사이버로 인한 피해 사례가 급격히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마케터의 입장에서 페이스북 혹은 다른 매체사에서 인증하라고하여 인증하면 계정이 다 막히면서 선충전 되어있던 금액이나 카드로 돈이 빠져나가는 피해가 있었습니다. 그게 바로 저이기도 하구요. 오늘까지 인증하지 않으면 계정이 막힌다고 하길래 인증했다가 모든 것이 막히고 카드에서 약 120만원 정도 빠져나갔었습니다. 페이스북은 여러분에게 메시지로 안내하지 않고 일단 계정 제한을 걸고 스스로 풀어야합니다. 절대 이런 피싱에 반응하시지 않길 바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unsik15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281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