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기본적이지만 필수적 요소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은식입니다.
오늘은 배너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배너광고"
인터넷에서 뉴스를 읽을 때, 새 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검색을 할 때, 영상을 시청할 때 등등
많은 웹 페이지에서 배너 광고를 보신 적이 있을 거라고 예상되는데요,
이 배너광고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배너 광고가 어떤 효율을 내고, 또 얼마나 전환율을 높여주는지!
그 효과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배너광고란,
무작정 광고를 한다고 해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성공적인 광고를 이끌기 위해서는 여러 조건들이 요구되는데요,
1. 디자인 및 콘텐츠 품질
배너광고는 시각적인 효과와 메세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디자인과 콘텐츠의 명확한 의미 전달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 기억에 남아야합니다.
2. 타겟팅
광고가특정 대상에게 정확하게 전달 되려면타겟팅은 필수인데요,
50-60대 분들이 주로 접속하는 뉴스 기사에 10대 20대 여성들이 좋아하는 핸드폰 케이스 배너 광고를 진행한다면
그 효율은 당연히 떨어질 수밖에 없겠죠?
실제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웹페이지를 선정하여 타겟팅 해야합니다.
3. 광고 배치 위치
배너 광고는 웹페이지 안에서도 여러 위치에 위치하게 되기 때문에
내 광고가 어디에 위치해야, 어떤 형식의 배너를 이용해야눈에 더 띌 지를 고려하여 전략을 세워야합니다.
전략적인 위치 배치는 같은 광고를 해도 더 높은 효과를 낸답니다.
4. 광고 캠페인의 목적
배너 광고는 목적이 다양한 만큼, 그 효과는 상이할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전환율을 높이고 싶다면 판매 및 리타겟팅에 맞는 디자인을,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다면 캠페인에 맞는 디자인을 제작해 배너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목적을 더 명확하게 설정하고 그에 맞는 전략이 적용된다면 효과는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배너광고, 과연 효과가 있을지? 그 효과는 어떠한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경쟁사의 활동 및 시장 상황은 광고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너 광고를 진행할 때에는 마케터 분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더 똑똑한 전략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