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키워드와 노출순위 문의입니다!!
작성자 : 이영재
작성일 : 2024-03-08
조회수 : 4508
댓글 1
안녕하세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고자 하는 상황에서 궁금증이 생겨 마케터님께 여쭤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첫째, 저희 몰이 abc 마트와 같은 편집샵이라고 할 때에 (ex 신발) 의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검색 광고에 노출시키고자 하는 상황입니다. 같은 신발이라는 카테고리이지만 브랜드별로 개별상품이 등록되어야 하는 상황인데 여기서 [신발]이라는 키워드로 검색 했을 때에 a브랜드 b브랜드 c 브랜드의 상품 입찰가를 모두 동일하게 했을 때에 각각 3,4,5 위에 노출되는 것으로 가정해 봅니다.
이 때에 만약 소비자가 a 브랜드의 카테고리를 선택했을 때는 순위가 재정립 되어 1위에 노출된다고 했을 때에 이 순위를 매기는 기준은 브랜드 라는 카테고리 별 입찰가 인지, 혹은 다른 기준이 있는지 여쭤봅니다.
둘째, 브랜드 카테고리 선택 시 나오는 순위와 노출량, 클릭량 등을 볼 수가 있는지 여쭤봅니다. 이유는 키워드를 나눠 그룹핑을 진행하고자 하는데 카테고리 선택 없이 보게 되면 위 경우일 때에 3,4,5위에 노출되는 값이 나와 정확한 값을 확인할 수 없다고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답변
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