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완벽 분석 ★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 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대한 내용을 가져왔는데요!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란 무엇인지, 스마트 스토어와 차이점,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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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 스마트 스토어는 경쟁 심화로 가격 경쟁 / 리뷰 게임 / 광고비 소모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 그래서 나온 것이 '스마트스토어 플러스', 네이버 자사몰화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광고는 스토어 자체를 브랜드화하는 전략으로,
검색노출 → 콘텐츠 접점 → 전환 → 재구매 유도까지
하나의 플로우 안에서 설계하여 상품 단위 위주였던 기존 스마트 스토어에서 발전한 형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능 | 요약 설명 |
---|---|
독립형 도메인 | 기존 스토어URL → 브랜드 전용 도메인(.com 등) 사용 가능 |
디자인 자유도 | 브랜드몰처럼 자유롭게 구성 가능 (메인, 상세페이지 등) |
회원 혜택 | 멤버십, 쿠폰, 적립금 등 자사몰 수준의 리텐션 기능 |
네이버 연동 | 페이, 톡톡, 리뷰, 검색 등 네이버 생태계 그대로 사용 |
2.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핵심 특징
1. 다양한 광고 노출 지면
- 홈, 검색 결과, 베스트, 카테고리 페이지 등 다양한 위치에 광고 노출 가능
- 반응형 추천, 찜 추천, 맞춤 블록 등 개인화 된 영역에서도 광고가 노출되어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가능
2. 개인화 기반의 광고 노출
- 사용자 이력과 선호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광고 노출 가능
- 동일한 광고라도 사용자에 따라 노출 위치 및 방식 변화
3. 쇼핑몰 상품형 광고 활용
- 기존의 쇼핑몰 상품형 광고를 통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내
다양한 지면에 광고 노출 가능
- 광고 등록 및 과금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나,
노출 지면이 확대되어 더 많은 사용자에게 도달 가능
4. 광고 UI 및 확장소재 제한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광고 UI는 해당 지면 특성에 맞춰 설계되어 있어,
리뷰 수 / 평점 등 일부 확장소재는 노출 제한
3.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광고가 최적화된 유형
1. 스마트스토어로는 더 이상 큰 효율이 나지 않는 브랜드
- 특징:
광고비 대비 ROAS 정체 / 리뷰, 가격 경쟁에 매몰되어 차별화 한계 / 고객이 브랜드 경험을 하기 전에 이탈
- 플러스 스토어가 정답인 이유
: 디자인 / 브랜드 전용 도메인 등으로 브랜드몰처럼 운영 가능
: 이탈률 감소, 전환율 개선 가능
: 장기적으로 자사몰 없이도 고객 ROCK IN 구조 형성
2. 리브랜딩이 중요한 브랜드
- 특징
: 단발 구매보다 반복 구매 및 정기적 수요가 핵심인 브랜드
: 기존 스마트스토어에는 CRM 기능 부족
- 플러스 스토어가 정답인 이유
: 적립금 / 쿠폰 / 멤버십 등 자사몰형 리텐션 설계 가능 (자사몰 전용 프로모션 같이 적용 가능)
: 고객을 '브랜드 회원'으로 전환하여 LTV 향상 가능
3.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콘텐츠가 강점인 브랜드
- 특징
: 상품보다 콘텐츠 / 감성 / 브랜드 아이덴티티 등으로 소비자에게 소구하는 경우
: 기존 스마트 스토어 UI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하기에 전달 과정에서 한계가 있음
- 플러스 스토어가 정답인 이유
: 메인 비주얼, 카테고리, 상품페이지 모두 자유롭게 설계 가능
: 자사몰 수준의 UI/UX로 몰입형 쇼핑 경험 제공
-
지금까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광고 상품을 비롯하여 광고 매체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저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마케터에게 광고 상담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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