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 사용하고 계신가요?
작성자 윤지원
작성일 2025.05.19
조회수 4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들께 꼭 알려드리고 싶은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아마 대부분 메타 광고를 집행하실 때, 캠페인 단위 혹은 광고 세트 단위로 각각 예산을 설정하고 계실 텐데요.
이제 메타에서는 기존 방식보다 캠페인 단위에서 예산을 설정하고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방식, 즉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은 캠페인에 총예산만 설정하면, 메타가 실시간으로 성과 데이터를 분석해 성과가 좋은 광고 세트에 더 많은 예산을 자동으로 분배해 주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광고 경매에서 효율을 극대화하고,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여러 광고 세트를 운용하는 캠페인에 매우 효과적이며, 동으로 예산을 조정하지 않아도 되어 운영 효율성 또한 높아집니다.
결과적으로 더 많은 전환을 유도하고,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메타에서도 공식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운영 방식인 만큼, 아직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을 사용해 보신 적이 없다면 이번 기회에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윤지원 마케터에게 문의해 주세요.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자료 출처: 2025 에이전시 부트캠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