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업종 네이버 쇼핑검색 전환률 올리기 꿀팁!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5.20
조회수 4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광고주라면 보통 네이버 검색광고는 기본으로 사용하시고

다른 매체를 믹스해서 광고 집행하시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네이버에서 검색광고라하면 크게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특히나 이커머스 업종의 경우 파워링크보다 전환으로 바로 이어질 수 있는

쇼핑검색 광고의 중요성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쇼핑검색 세팅과 운용법이 어렵기 때문에 광고 집행을 하고있는데도

성과가 좋지 못한 광고주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얘기할 내용은 쇼핑 검색광고 집행시에 어떤 부분을 신경써야

구매 전환률을 높일 수 있는지 얘기 해보려고 합니다!

 


1.     적합한 상품명 세팅


검색된 키워드와 일치되는 부분이 높아야 품질지수도 올라가고 따라서

구매 전환률도 상승될 수 있습니다.

용자가 검색한 키워드로 유입되었을 때 랜딩페이지에 사용자가 니즈를 가진 제품과 일치하는 상품이 노출되어야 그만큼 구매 확률도 높이지기 때문에

상품명을 판매하는 상품에 맞게 적합하게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노출 소재 중요성


네이버 검색광고는 경쟁 포화 상태이기 때문에 눈에 띄는 소재 세팅이 중요합니다.

이미지 소재는 물론이고 이용할 수 있는 소재명과 확장소재 세팅이 중요한데요.

간결하고 눈에 띄면서도 핵심을 전달할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3.     제외 키워드 설정


광고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누수되는 광고비를 막아 광고 예산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분별하게 광고비만 소진되고 전환률은 없는 키워드를 검색결과에서 제외시켜 광고비 소진을 막고

세부 키워드 설정으로 전환률을 높일 수 있는 키워드 설정이 중요합니다.


4.     클릭률, 전환률


클릭률과 전환률이 상승되어야 품질지수도 함께 올라가 상위 페이지에 노출 될 수 있고,

상위 페이지에 노출되어야 전환률도 함께 상승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EC업종의 경우 실구매자 후기와 평점이 광고 효율로 직결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리뷰관리와 함께 광고로 유입된 소비자의 이탈을 막을 수 있도록

흥미로운 상세페이지를 구성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네이버 쇼핑광고는 한번 세팅 해두고 내버려두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테스트를 통해 키워드를 발굴하고 효율 높은 세팅으로 업데이트 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지식이 없는 광고주 분들에게는 낯선 일이 될 수 있는데요.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신다면 업종, 상황에 맞는 맞춤 컨설팅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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