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밖에 안 되는 예산으로 이 정도 효율이 가능하다고?? 최저비용, 최고효율!! 롱테일 키워드 전략!!
작성자 조건희
작성일 2025.05.20
조회수 45
예산은 한정적이고… 광고는 해야 하고…
중·소상공인(SME) 광고주분들은 항상 고민하시는 부분일 겁니다.
그런 광고주분들을 위해!!
최저비용으로 최고 효율을 뽑아낼 수 있는 ‘롱테일 키워드 전략’을 소개해 드립니다!!
* 이미지 출처 : Mangools
● 롱테일 키워드, 그게 뭔데?? ●
롱테일 키워드는 일반적인 검색어보다 더 길고 상세한 문장 형태의 검색어입니다.
예를 들면 ‘금반지’가 일반 키워드라면, ‘30대 남성 24K 금반지’가 롱테일 키워드입니다.
주로 세 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되며, 일반 키워드에 비해 경쟁이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 롱테일 키워드, 뭐가 좋은데?? ●
1. 낮은 경쟁도
일반 키워드보다 경쟁이 적어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키보드를 예로 들면, 일반 키워드인 ‘키보드’보다는 ‘저소음 키보드’, ‘아이패드 키보드’ 등이 월간 검색 수가 적은 만큼 경쟁 정도도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2. 높은 전환율
‘라식’을 검색한 사람과 ‘압구정 스마일 라식 전문 안과’를 검색한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전자는 단순히 정보를 탐색하는 것이고, 후자는 수술을 받기로 결정하고 좋은 안과를 찾기 위한 목적일 확률이 높다는 점입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에 비해 절대적인 유입량은 적지만,
정보 탐색보다는 구매나 예약 등 실제 행동을 목적으로 하는 사용자가 많아 높은 전환율을 보입니다.
3. 예산 절약
대부분 CPC 과금 방식인 검색 광고에서 일반 키워드에 비해 유입량이 적어, 한정된 예산으로도 효과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 롱테일 키워드, 내가 써도 좋을까?? ●
한정된 예산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내야 하는 SME 광고주분들께 롱테일 키워드 전략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일반 키워드 대비 유입량이 적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는 어렵지만, 이는 반대로 한정된 예산이 불필요하게 빨리 소진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또한, 롱테일 키워드를 통해 유입되는 고객은 전환이 일어날 확률이 매우 높아 큰 효율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입찰가 역시 대기업에 점유되어 비싼 일반 키워드보다 롱테일 키워드가 저렴한 편이므로, SME 광고주분들의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습니다.
끝이 없는 고민의 해답을 찾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저, 조건희 AE에게 문의해주시면, 광고주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해당 인사이트 아티클을 작성한 마케터에게 상담을 원하신다면??
home.ampm.co.kr/ae-gxxnhxx92
첨부 파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