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효과 잘 나오시고 계신가요?
작성자 김민경
작성일 2024.11.15
조회수 150
<검색광고 효과 잘 안나오시는 분들 꼭 이 체크리스트 확인해보세요>
1. 타켓팅 부적합
1. 타켓팅 부적합
-키워드 타켓팅 오류 : 잘못된 키워드를 설정하거나 너무 넓은 범위의 키워드를 선택하면 광고가 목표 고객에게 제대로 노출되지 않습니다.
-타겟 고객 불명확 : 특정 타켓 그룹을 정확희 정의하지 않으면, 광고가 불필요한 사람들에게만 노출되고 전환율까지 효과를 보시긴 어려우십니다.
2. 랜딩 페이지 품질/광고 문구
-랜딩 페이지 불일치 : 광고 클릭 후 도달하는 랜딩 페이지와 광고 내용이 일치하지 않거나, 바로 홈페이지로 넘어가는 경우 이탈률이 발생하게 됩니다.
3. 경쟁 심화
- 경쟁 업체의 광고 : 경쟁자가 더 높은 광고비를 쓰거나. 더 적합한 키워드를 사용하면 광고가 눈에 띄지 않거나 클릭률이 낮을 수 있습니다.
-타겟 고객 불명확 : 특정 타켓 그룹을 정확희 정의하지 않으면, 광고가 불필요한 사람들에게만 노출되고 전환율까지 효과를 보시긴 어려우십니다.
2. 랜딩 페이지 품질/광고 문구
-랜딩 페이지 불일치 : 광고 클릭 후 도달하는 랜딩 페이지와 광고 내용이 일치하지 않거나, 바로 홈페이지로 넘어가는 경우 이탈률이 발생하게 됩니다.
3. 경쟁 심화
- 경쟁 업체의 광고 : 경쟁자가 더 높은 광고비를 쓰거나. 더 적합한 키워드를 사용하면 광고가 눈에 띄지 않거나 클릭률이 낮을 수 있습니다.
-비슷한 광고 콘텐츠 : 경쟁 업체와 유사한 광고가 많아 사용자가 쉽게 광고에 관심을 가지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4. 예산 부족
- 광고 예산 부족 : 예산이 너무 적으면 광고가 자주 노출되기 쉽지 않고 경쟁이 심한 시간대에 광고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 광고 세팅 : 너무 제한적인 예산 설정이나 bid 조정이 잘못된 경우 광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광고 품질 지수 낮음
- 낮은 품질 점수 : Google Ads나 다른 검색광고 플랫폼에서는 광고의 품질을 평가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낮은 품질 점수는 광고 노출 빈도나 클릭당 비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 광고와 랜딩 페이지의 관련성 부족 : 광고 문구와 랜딩 페이지 내용이 일치하지 않으면 품질 점수가 낮아짐으로써 광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6. 광고 일정 관리 부재
- 광고 일정 부적절 : 광고가 적절한 시간대에 노출되지 않거나, 특정 시간대에 타겟 고객이 많이 활동하는 시간에 광고가 뜨지 않늗나면 효과를 높이기 어렵습니다.
7. 광고 분석과 최적화 부족
- 데이텨ㅓ 분석 부족 : 광고 효과를 제대로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아내지 않으면 걔속해서 비효욜적인 광고만 집행될 수 있습니다.
- A/B 테스트 부족 : 광고 문구나 랜딩 페이지에 대한 A/B 테스트가 부족하면 무엇이 효과적인지 알 수 없어, 광고 최적화가 어렵습니다.
8. 광고 클릭 후 이탈률 높은 경우
- 광고 클릭후 이탈률이 높은 경우는 랜딩 페이지가 사용자에게 매력이지 않거나, 로딩 속도가 느린 경우가 많습니다. 이탈률이 높으면 Google Ads에서 품질 점수가 낮아지고, 광고 비용만 증가할 수 있습니다.

4. 예산 부족
- 광고 예산 부족 : 예산이 너무 적으면 광고가 자주 노출되기 쉽지 않고 경쟁이 심한 시간대에 광고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 광고 세팅 : 너무 제한적인 예산 설정이나 bid 조정이 잘못된 경우 광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광고 품질 지수 낮음
- 낮은 품질 점수 : Google Ads나 다른 검색광고 플랫폼에서는 광고의 품질을 평가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낮은 품질 점수는 광고 노출 빈도나 클릭당 비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 광고와 랜딩 페이지의 관련성 부족 : 광고 문구와 랜딩 페이지 내용이 일치하지 않으면 품질 점수가 낮아짐으로써 광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6. 광고 일정 관리 부재
- 광고 일정 부적절 : 광고가 적절한 시간대에 노출되지 않거나, 특정 시간대에 타겟 고객이 많이 활동하는 시간에 광고가 뜨지 않늗나면 효과를 높이기 어렵습니다.
7. 광고 분석과 최적화 부족
- 데이텨ㅓ 분석 부족 : 광고 효과를 제대로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아내지 않으면 걔속해서 비효욜적인 광고만 집행될 수 있습니다.
- A/B 테스트 부족 : 광고 문구나 랜딩 페이지에 대한 A/B 테스트가 부족하면 무엇이 효과적인지 알 수 없어, 광고 최적화가 어렵습니다.
8. 광고 클릭 후 이탈률 높은 경우
- 광고 클릭후 이탈률이 높은 경우는 랜딩 페이지가 사용자에게 매력이지 않거나, 로딩 속도가 느린 경우가 많습니다. 이탈률이 높으면 Google Ads에서 품질 점수가 낮아지고, 광고 비용만 증가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