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활용전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기식 업종이 네이버 검색광고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그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는 쇼핑검색광고를 통한 구매 전환이 제일 중요한데요
많이 들어 보셨겠지만 쇼핑검색에서는 정말 그룹핑전략이 중요합니다
한
그룹당 같은 제품은 하나만 등록되기 때문에 구매 전환을 높이고 싶은 제품이 있으시다면
같은 제품을 여러 그룹에 분리해서 넣고 각 그룹별로 소구할 키워드를 하나 잡는다던지
이런식으로 그룹핑을해서 각 그룹핑한 키워드가 서로에게 잡히지 않도록
현재 그룹핑한 키워드는 나머지 그룹에는 제외를 시켜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키워드 마다 입찰가가 전부 너무 다릅니다
그래서 간혹 제품명이니까 그대로 여러 키워드 다 들어가게 노출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그렇게 진행하시면 낮은 입찰가를 지불할 수 있는 키워드도
무조건 최고 높은 키워드의 입찰가에 맞춰서 노출이 되기 때문에 광고비가 비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키워드별로 그룹핑을 하셔서 광고비가 효율적이게 쓰일 수 있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주기적으로 우리 제품이 어떤 키워드에 노출이 되는지 체크를 꾸준히 해주시는 게 중요한데요
가끔 종합 비타민 이렇게 키워드를 넣었는데 ‘종합’이런 키워드에 걸려서
'종합쿠기세트' 이런 키워드로 이상한 곳에 노출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주기적으로 이 부분을 확인해보시고 전혀 연관성 없는 곳에 노출이 된다라고 하시면
연관성 없는 곳에 노출되었던 키워드는 제외키워드에 걸어
불필요한 곳에 더 이상 노출 되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 건기식 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추가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나 메일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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