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가 뭔데요?

작성자 정재일
작성일 2024.11.18
조회수 15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재일AE입니다

 

GFA광고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이 GFA광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GFA광고(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란 무엇인가?


GFA광고(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란 네이버 자체에서 진행하는 배너광고로

네이버 모바일 메인,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페 등

네이버가 보유하고 있는 지면들에 광고를 노출하는 형식의 광고에요


일반적인 배너광고 외에도

동영상이나 네이티브형, 슬라이드형 등의 다양한 광고 소재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출처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GFA는 다양한 타겟팅 조합을 통한 타겟팅은 물론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킨 소비자를 대상으로

리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이에요


최근 네이버에서도 AI를 적극 활용한 광고 노출을 지향하고 있는데요

특정 제품 및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을 타겟팅 하여 광고가 노출되면

각 소비자들은 개인화된 화면을 통해 노출된 GFA광고를 접할 수 있게 됩니다.

적절한 소재를 통하여 소비자의 흥미를 충분히 끈다면

소비자의 유입을 이끌어 낼 수 있는거죠!!


그러나 반대로 소비자의 시선을 끌지 못한다면

광고는 효율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소재를 이용하여 A/B테스트를 진행하는데요

이를 통해 보다 적절하고 효과적인 소재를 선택하여

제작한 디자인과 문구로 광고를 진행해야합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네이버 GFA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더 다양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AMPM글로벌 정재일AE를 찾아주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flameyouth@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