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을 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 GD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DN이란?
구글은 전세계 최대 검색사이트 포털인 만큼 다양한 광고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SA, DA, 쇼핑광고 동영상광고 앱광고를 지원하는데,
그 중에서 구글의 DA를 Google
Display Network라고 해서 GDN이라고 부릅니다.
GDN의 가장 큰 특징은 광범위한 게재 지면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튜브, 지메일, 구글맵 뿐만 아니라
구글과 제휴되어있는 300만개 이상의 웹사이트 & 100만개 이상의 앱의 지면까지 포함합니다
지면이 방대한 만큼 도달범위 또한 엄청나겠죠
구글에 설명에 따르면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들 중 90%에게 도달이 가능하다’라고 합니다
그러나 단점도 있습니다 지면을 선택하여 노출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노출된 지면을 확인하고 게재를 제외시킬 수는 있습니다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서는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광고비가 낭비되는 지면을 제외시켜줘야 합니다.
또한, GDN은 다양한 타겟팅을 지원합니다
인구통계학적 타겟팅은 물론 관심사와 구매의도까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관심분야 잠재고객은 검색, 동영상 기록, 앱 다운로드 등을 통해
특정 키워드에 관심을 보여 온 사용자를 타겟팅합니다
구매의도 잠재고객은 관심을 넘어 구매 단계에서까지 행동을 수행하는 사용자입니다.
광고 클릭, 전환, 장바구니 담기 행동, 여러 사이트에서 비교하는 행위 등을 통해 추정합니다.
지금까지 GD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