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광고 효율, 대행사 마케터의 꿀팁 공개!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12.05
조회수 19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실무자가 META 광고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가지고 움직이는지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1. 캠페인 전략

캠페인 세팅 전, 마케팅 KPI를 구체적으로 설정합니다.

메타 내에서의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제대로 설정해두고 전략을 구상한다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EX)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환수 증대, DB 수집 등


메타의 경우 하나의 목표보다는 여러 목표를 두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표에 따라 운영할 캠페인을 설정하고,

캠페인들 간의 최적의 조합은 무엇일지 고민하고 테스트 해보세요.

여러 캠페인이 동시에 운영되면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소재 전략

메타는 시각적인 자료로 소비자를 자극시키는 매체이기에,

소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재에 대한 효율 판단이 중요합니다.


만약, 균등한 소재 테스트를 원하신다면?


먼저 광고그룹별 예산을 두어 1그룹 1소재로 운영하는 ABO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후 캠페인 예산으로 여러 그룹을 관리하는 CBO 전략으로 넘어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각각의 소재에 대한 테스트는 ABO 테스트를 통해 가장 활발히 이루어지고,

이후 성과 측정을 통해 활용할 소재나 전략이 결정되면

CBO 전략을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장기적인 운영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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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간단히 실무자가 META 광고에서 많이 활용하는

2가지 전략에 대해 공유해드렸습니다.


더 효율적인 META 운영을 원하신다면?

저 문희연 AE에게 문의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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