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뭐가 다를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광고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네이버와 상당히 다른 로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검색광고는 어떤 전략으로 세팅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와 다른 노출 시스템
입찰가가 높을수록 상위 노출되는 네이버와 다르게
구글은 입찰가만으로 순위가 정해지지 않습니다
광고 품질, 키워드와 소재의 연관성, 유저의 검색 문맥 등
여러 로직에 의해 순위가 결정되는데요,
그래서 전략도 네이버 검색광고와는 다릅니다
일단 구글 검색광고는 캠페인을 설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구매전환이 목적인 EC업종이라면 판매 캠페인,
문의 받는 것이 목적인 DB 업종이라면 리드 캠페인,
높은 클릭률을 통한 자사 사이트 유입이 목적이라면 트래픽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2. 입찰 전략
키워드 별로 입찰가를 설정하는 네이버와 달리
구글 검색광고는 전환당 상한 비용, 클릭당 상한 비용 설정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전환에 중점을 두고, 타겟 CPA를 5000원으로 설정한다고 하면,
"전환이 최대한 일어날 수 있는 광고를 진행하는데, 전환당 비용이 5000원을 넘지 않게 해줘"라는 의미입니다.
자사의 마케팅 목표에 맞는 입찰 전략이 필요하겠죠?
3. 키워드 확장 기능
네이버는 키워드 하나하나 발굴하여 설정하고 키워드미다 입찰가를 정하지만
구글 검색광고는 확장검색 구문검색 일치검색 기능을 지원합니다
확장검색은 여성운동화를 키워드로 설정했을 때,
여자운동화, 여자신발, 운동화 추천, 여성샌들 등의
유사 키워드에서도 광고가 노출되는 것입니다.
구문검색은 따옴표를 활용하여 등록하는데요 ‘여성운동화’라고 등록하면
여성운동화가 포함되어 있거나 동일한 의미의 키워드일 경우 광고가 노출됩니다.
일치검색은 대괄호를 사용하여 [여성운동화]라고 등록하면
정확하게 여성운동화 키워드에서만 노출됩니다.
4. 경쟁사 사이트 타겟팅
구글은 전세계 점유율 1위의 웹브라우저인 크롬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때문에 사이트 접속 여부로 타겟팅이 가능하죠
이를 이용하여 경쟁사 사이트에 접속한 사용자들에게
자사의 광고를 노출시키는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하단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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