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파워링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려면?

작성자 김태준
작성일 2024.12.07
조회수 28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효율적인 검색광고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이 글을 읽고나면

특히! 파워링크를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까? 라는

물음에 답변에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먼저, 검색광고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네이버" 입니다.

이는 많은 플랫폼들 중에 가장 많은 검색이 이루어지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광고 효율이 굉장히 잘 나오겠죠?


그렇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네이버 상위노출을

목표로 경쟁하게 됩니다.


이걸 반대로 생각한다면?


>> 해당 키워드는 어떤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검색을 했을까?

라는 생각을 가장 먼저 떠올려야 합니다!!


목적이 확고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키워드를 설정하고 노출을 시켜야

유입량이 많아지게 되고,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모자"를 검색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이 중에는 모자에 대한 정의가 궁금한 사람

모자의 종류를 알아보는 사람

모자를 판매하기 위해 가격정보를 얻으려는 사람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광고를 통해

모자를 구매하려는 사람을 타겟팅하여

그 사람들에게만 노출을 시켜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단순히 "모자"라는 키워드뿐만 아닌

>> 털모자 / 야구모자 / 벙거지모자 등

모자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의 의도를 파악하여 세부키워드를 설정 필수!!


단! 세부키워드를 등록하고 나서는

월간검색수와 월평균클릭수가 거의 없는 키워드들을 파악하여

추가 혹은 제거, 수정하는 작업이 꾸준하게 이뤄져야 합니다.


이를 통해 입찰가 순위를 결정할 때에도 검색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파악해서 설정하여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지역 / 성별 / 연령 / 시간 타켓팅




정해진 광고비 내에서 효율적인 노출

이루어지려면 불필요한 노출을 줄여합니다.


- 성별 / 연령 타켓팅의 경우 키워드 자체에

검색의도가 반영되어 타켓팅이 되어있으므로 대부분의 경우 비추천!!

> 자동차 구매를 하는 사람의 경우 : 남자 / 30대 이상이 대부분

10대가 자동차 구매를 위한 검색은 하지 않는다.



- 시간 및 지역은 오프라인 매장운영 및 DB업종에서 유용하게 사용가능!!

> 부산에서만 판매하는 오프라인 제품 (EC)

부산 지역에만 있는 학원, 병원, 음식점 등 (DB)

이런 키워드들을 전국적으로 노출을 시키면

서울에서는 노출이 되어도 클릭을 안하기 때문에

의미없는 일이 되어버립니다.




지금까지 파워링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더 세부적인 방법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프로필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혹은 상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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