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광고, 클릭수 체크! 아직도 헷갈리시나요?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12.07
조회수 38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오늘은 META 광고 중 클릭 지표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아,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클릭은 크게 '클릭(전체)' 와 '링크 클릭'으로 구분됩니다.
Q. 링크 클릭은 어떻게 계산 되나요?
링크 클릭은 META 테크놀로지 내에 등록한
특정 랜딩 페이지나 환경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한 수를 의미합니다.
예시1) 광고에서 '지금 문의하기' 혹은 '더 알아보기 등 행동 유도 버튼을 클릭하여 웹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예시2) 광고 텍스트 설명에 포함된 URL 클릭
예시3) 피드 광고 내 링크 클릭을 통해 웹사이트와 앱 스토어로 이동하는 경우
예시4) 인스타그램 프로필 내 링크를 클릭한 경우
Q. 클릭(전체)은 어떻게 측정이 되나요?
클릭(전체)의 경우, 링크 클릭을 포함에 광고의 다른 부분에 대한 모든 클릭의 수를 의미합니다.
예시1) 링크 클릭
예시2) 게시물 좋아요나 댓글 / 공유
예시3) 페이스북 페이지 혹은 인스타그램 프로필로 이동하는 클릭
예시4) 사진이나 동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확장하기 위한 클릭
-----------------
헷갈려 하시는 분들을 위해 클릭(전체)과 링크 클릭에는 차이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광고 지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광고 성과를 측정해보세요!
기타 문의사항은 저 문희연 AE에게 문의 주세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