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하나로 매출 100배 증가? 잘 만든 키워드 하나가 마케팅 성패를 좌우한다!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발굴법
광고를 집행한다면
네이버 검색 광고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크게 대표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 두가지로 나뉩니다.
대표키워드는 광고를 통해 홍보하고자 하는 주력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잠재 고객들이 쉽게 검색하는 키워드입니다.
세부키워드는 사이트 내 메뉴 또는 상세페이지 내 콘텐츠를 바탕으로 하여
고객의 의도에 맞춤화된 수식어나 지역명을 포함한 키워드입니다.
광고 노출수는 대표키워드에 비해 적을 수 있으나
낮은 단가로 고객 집단을 특정해 많은 잠재고객에게 노출할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 확장검색까지 사용한다면 더 많은 잠재고객확보와 노출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키워드 도구 활용하기
네이버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구로
특정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 경쟁도,
관련 키워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도구를 활용해서 경쟁률은 낮으면서
검색량이 적당한 키워드를 선택하여 광고 효율을 높이는게 좋습니다.
경쟁사 광고 키워드 분석
경쟁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주요 키워드나 문구를 파악해서
자사의 소구점과 함께 엮어 비슷하게 활용하거나
타사의 키워드와 차별화를 둬서 차별화 전략이 가능합니다.
키워드 시장 조사
키워드 시장을 조사할때는 3가지에 유의하시면 됩니다.
1.
시장의 크기를 나타내는 “검색량”
2.
시장 경쟁의 정도를 나타내는 “경쟁자 수”
3.
시장 경쟁의 정도를 나타내는 “경쟁사의 컨디션, 즉 경매입찰”
마지막으로 네이버 데이터 랩을 이용해
성별 / PC or 모바일 / 지역 / 관심사 등을 통한 노출 타겟팅 설정까지 가능합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 키워드 발굴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하고 싶으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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