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도, 구매도 안 늘어요 – 인스타 광고 초반 진단 가이드
내 인스타그램 광고 성과가 낮은 이유
세팅도 제대로 했고, 타겟도 신중하게 골랐는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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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광고를 처음 시작한 초보 광고주나 마케터라면
누구나 한 번쯤 이런 상황을 겪습니다.
이럴 땐 단순히 세팅 실수 때문이 아니라,
광고 구조나 알고리즘의 흐름에 대한 이해 부족에서
원인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과를 낮추는 주요 원인 4가지
✅잘못된 타겟팅
관심사, 연령, 성별이 제품과 어긋날 경우
어긋난 사용자에게 도달할 위험성이 있습니다.
✅콘텐츠 불일치
광고 이미지와 실제 랜딩 페이지의 톤이 다르면
사용자의 이탈률이 높아집니다.
✅CTA(Call-To-Action) 미흡
‘구매하기’, ‘자세히 보기’ 등 클릭 유도 문구가 없다면
사용자의 전환을 부를 수 없습니다.
✅포맷 선택 오류
타겟의 콘텐츠 소비 패턴과 맞지 않는 포맷을 사용한다면
노출이 되지만 반응이 없을 수 있습니다.
위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가 진단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해당 사항이 없음에도 성과가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머신러닝의 관점에서 봐야 할 차례입니다.
광고 집행 초반 1~2주는 전환이 아니라 데이터 수집 중심입니다.
✅충분한 클릭, 이탈 등의 행동 데이터를 모수로 축적
✅이를 기반으로 알고리즘이 ‘전환 가능성이 높은 타겟’을 찾아가는
구조
✅ 최적화 준비 단계로 인식하고 성급히
판단하지 않아야 함
초반 성과보다 중요한 건,
알고리즘의 학습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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