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도, 구매도 안 늘어요 – 인스타 광고 초반 진단 가이드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5.15
조회수 44


내 인스타그램 광고 성과가 낮은 이유

세팅도 제대로 했고, 타겟도 신중하게 골랐는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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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광고를 처음 시작한 초보 광고주나 마케터라면

누구나 한 번쯤 이런 상황을 겪습니다.



이럴 땐 단순히 세팅 실수 때문이 아니라,

광고 구조 알고리즘의 흐름에 대한 이해 부족에서

원인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과를 낮추는 주요 원인 4가지

잘못된 타겟팅

관심사연령성별이 제품과 어긋날 경우

어긋난 사용자에게 도달할 위험성이 있습니다.

 

콘텐츠 불일치

광고 이미지와 실제 랜딩 페이지의 톤이 다르면

사용자의 이탈률이 높아집니다.

 

CTA(Call-To-Action) 미흡

구매하기, 자세히 보기 등 클릭 유도 문구가 없다면

사용자의 전환을 부를 수 없습니다.

 

포맷 선택 오류

타겟의 콘텐츠 소비 패턴과 맞지 않는 포맷을 사용한다면

노출이 되지만 반응이 없을 수 있습니다.



위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가 진단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해당 사항이 없음에도 성과가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머신러닝의 관점에서 봐야 할 차례입니다.

광고 집행 초반 1~2주는 전환이 아니라 데이터 수집 중심입니다.

 


충분한 클릭이탈 등의 행동 데이터를 모수로 축적

이를 기반으로 알고리즘이 전환 가능성이 높은 타겟’을 찾아가는 구조

 최적화 준비 단계로 인식하고 성급히 판단하지 않아야 함

 

 

초반 성과보다 중요한 건,

알고리즘의 학습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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