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구글 광고를 해야할까? #1
구글광고는 어떤 매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탄)
“구글애즈”광고를 집행해야 하는 수많은 이유가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3가지 이유를
먼저 말씀드리자면,
첫 째로, 구매 의도가 있는 고객에게 바로 도달할 수 있는 장점 때문입니다
즉, 니즈가 있는 고객이 직접 검색한
키워드에만 광고가 노출되므로,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정확히 접근할 수 있습니다.
둘 째로, 성과 중심의 과금 방식의 효율성 때문입니다.
클릭이나, 전환 등 광고주가 선택한
방식의 과금 방식에서만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광고 예산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셋 째로, 정밀한 타게팅 + 자동
최적화기능 때문입니다.
연력, 지역, 관심사, 행동 기반 등의 타게팅과 구글의 머신러닝 AI 최적화 시스템이 결합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더 효율적인 광고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애즈” 광고
알아보기
“구글애즈”는 구글이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 플랫폼으로, 광고주가 키워드, 지역, 시간대, 사용자 행동 등에 따라 타겟을 설정하고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광고 도구입니다.
광고 유형은 다음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검색광고 (Search
Ads)
-사용자가 구글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상단이나 하단에 표시되는
텍스트 광고이며
-전환 의도가 높은 유저 타게팅에 적합한 광고 유형이고
네이버 SA광고처럼 키워드 기반의 광고입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 (Display
Ads)
-유튜브, 제휴 웹지면, 앱 등 배너나 이미지 형태로 노출되는 배너광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리타게팅에 강력한 매체입니다.
네이버 GFA와 비슷한 배너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쇼핑 광고 (Shopping
Ads)
-상품 이미지, 가격, 상호명이 검색결과에 함께 노출되는 형식의 광고이고
-이커머스 업종 필수 채널이며, 구매
전환에 효과적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과 비슷한 형식의 광고 채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동영상 광고 (Youtube
Ads)
-유튜브 내에서 영상 콘텐츠로 노출되는 형태 광고입니다
-브랜딩 및 젊은 유튜브 시청자층 타겟 공략에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5) 앱 설치 광고 (App
Campaigns)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광고이며,
-앱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효율을 낼 수 있는 광고입니다.
오늘은 1탄으로
왜 구글광고를 해야하는지, 어떤 광고 매체인지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편에서는 핵심 장점, 효율 나온는 방법, 추천 비즈니스 업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매체에대해 더 궁금하신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상담으로 문의주시면
성심 성의 것 답변 드리겠습니다 !
그럼 다음편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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