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구글 광고를 해야할까? #2

작성자 한영빈
작성일 2025.05.15
조회수 4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지난 글에 이어서 , 

"구글애즈" 광고의 핵심 장점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애즈광고의 핵심 장점

1) 정교하고 세분화된 타게팅 기능의 존재

-가장 큰 강점 중 하나인 정밀한 타겟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용자의 검색 의도/행동 데이터/관심사/지역/나이/성별/기기/접속 시간 등 보다 세밀하게 타게팅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강남에 거주하며 평일 저녁에 헬스장을 검색하는 30대 남성을 타겟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경우, 유저의 브라우징 히스토리를 기반으로도 관심사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명확한 타겟이 있다면, 광고비 예산을 누수 하지 않고,
실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로 판단한 타겟에게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성과 기반 과금 구조(CPC, CPM, CPA )

구글 Ads는 광고 목적에 따라 다양한 과금 모델을 제공합니다.

CPC 클릭당 비용 방식은 성광 중심 운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고

CPM방식은 노출당 비용 방식이며 디스플레이/브랜딩 목적의 광고 집행에 용이합니다.

CPA는 전환당 비용의 방식이며 구매, 회원가입,
상담문의 등 특정 전환이 발생 시 과금되는 방법입니다.

목표 기반의 과금구조는 성과에 맞는 탄력적 운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유연한 예산 운영 및 스케줄링

구글애즈는 하루 예산, 캠페인 전체 예산,
입찰 단가까지 모두 유연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예산 소진 속도를 조절하거나 특정 요일/시간대에만 광고를 노출하는 시간 타게팅 기능도 존재합니다.


광고 중단/재개도 즉시 가능해서 캠페인 성과에 따라 민첩하게 대응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연성 덕분에 소규모 스타트업에서 대규모 기업체까지 모두 활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광고 성과 측정 및 리포팅 툴 연동

구글애즈는 구글 애널리틱스, 태그관리자,
전환 추적 코드(픽셀) 등을 통해 광고 성과를 체계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어떤 키워드에서 전환이 발생했는지

어떤 디바이스, 어떤 시간대가 가장 효율이 높은지

어떤 소재가 가장 많은 클릭을 유도했는지 등 확인 가능하며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A/B 테스트, 광고 최적화, 리타게팅 전략을 설계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리타게팅 기능으로 전환 극대화

-한 번 방문했지만 이탈한 사용자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하는
리타게팅의 기능은 전환율을 높이는 핵심 전략 중 하나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했거나,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고 떠난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등
리타게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광고 효율을 높이고,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실제 많은 브랜드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6) 광범위한 도달력과 글로벌 확장성

구글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입니다.

또한 유튜브, 지메일, 수많은 제휴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어,
캠페인에 따라 국내외 고객 모두를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글로벌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는 점은
특히 해외 진출을 고민하는 브랜드에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요약하자면, 구글 애즈는 정교한 타게팅, 성과 기반 과금, 유연한 운영,
강력한 측정 도구를 갖춘 대표적인 퍼포먼스 마케팅 채널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교한 만큼 초기 세팅 및 매체에 대한 지식이 요구되며 장벽이 좀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제대로만 활용한다면, 적은 예산으로도 높은 전환 성과를 낼 수 있는 매력적인 매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2편으로 구글 애즈의 장점에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다음은 마지막 3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기대해주세요!

금일 내용으로 궁금하시거나 문의 주실 사항 있다면

언제든지 상담신청을 통해 문의 주시면 성심성의 것 알려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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