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구글 광고를 해야할까? #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지난 글에 이어서 ,
"구글애즈" 광고의 핵심 장점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정교하고 세분화된 타게팅 기능의 존재
예를들어 “강남에 거주하며 평일 저녁에 “헬스장”을 검색하는 30대
남성”을 타겟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경우, 유저의
브라우징 히스토리를 기반으로도 관심사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명확한 타겟이 있다면, 광고비 예산을 누수 하지 않고,
실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로 판단한 타겟에게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성과 기반 과금 구조(CPC,
CPM, CPA 등)
구글 Ads는 광고 목적에 따라 다양한 과금 모델을 제공합니다.
CPC 클릭당 비용 방식은 성광 중심 운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고
CPM방식은 노출당 비용 방식이며 디스플레이/브랜딩 목적의 광고 집행에 용이합니다.
CPA는 전환당 비용의 방식이며 구매, 회원가입,
상담문의 등 특정 전환이 발생 시 과금되는 방법입니다.
목표 기반의 과금구조는 성과에 맞는 탄력적
운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유연한 예산 운영 및 스케줄링
구글애즈는 하루 예산, 캠페인 전체 예산,
입찰 단가까지 모두 유연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예산 소진 속도를 조절하거나 특정 요일/시간대에만 광고를 노출하는
시간 타게팅 기능도 존재합니다.
광고 중단/재개도 즉시 가능해서 캠페인 성과에 따라 민첩하게 대응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연성 덕분에 소규모 스타트업에서 대규모 기업체까지 모두
활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광고 성과 측정 및 리포팅 툴 연동
구글애즈는 구글 애널리틱스, 태그관리자,
전환 추적 코드(픽셀) 등을
통해 광고 성과를 체계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어떤 키워드에서 전환이 발생했는지
어떤 디바이스, 어떤
시간대가 가장 효율이 높은지
어떤 소재가 가장 많은 클릭을 유도했는지 등 확인 가능하며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A/B 테스트, 광고 최적화, 리타게팅 전략을 설계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리타게팅 기능으로 전환 극대화
-한 번 방문했지만 이탈한 사용자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하는
리타게팅의
기능은 전환율을 높이는 핵심 전략 중 하나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했거나,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고 떠난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등
리타게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광고 효율을 높이고, 전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실제 많은 브랜드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6) 광범위한 도달력과 글로벌 확장성
구글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입니다.
또한 유튜브, 지메일, 수많은
제휴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어,
캠페인에 따라 국내외 고객 모두를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글로벌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는 점은
특히 해외 진출을 고민하는 브랜드에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요약하자면, 구글 애즈는 정교한 타게팅, 성과 기반 과금, 유연한 운영,
강력한 측정 도구를 갖춘 대표적인 퍼포먼스 마케팅 채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교한 만큼 초기 세팅 및 매체에 대한 지식이 요구되며 장벽이 좀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제대로만 활용한다면, 적은 예산으로도 높은 전환 성과를 낼 수 있는 매력적인 매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2편으로 구글 애즈의 장점에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다음은 마지막 3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기대해주세요!
금일 내용으로 궁금하시거나 문의 주실 사항 있다면
언제든지 상담신청을 통해 문의 주시면 성심성의 것 알려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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