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화장대에 오르려면 꼭 알아야하는 5가지 뷰티 마케팅 전략!
- 안녕하세요
- 마케터 노규림AE 입니다
- 요즘 K-뷰티는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 해외 글로벌시장까지 넘어가 영향력을 넓히고 있습니다
-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진 요즘
- 단순히 예쁜 비주얼 만으로는
- 살아남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 지금 이 순간에도 수백개의 신제품이 쏟아지는 시장에서
-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 전략적인 마케팅이 필수입니다
지금부터 뷰티 브랜드라면
반드시 고민해야할 광고 마케팅 전략 5가지를 소개 합니다
1. SNS숏폼 콘텐츠 마케팅
뷰티 제품은 발색과 텍스처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것이 핵심입니다
특히 립,섀도우,블러셔,쿠션 같은 제품은
15초 영상 한컷으로 구매를 결정짓기도 합니다
2. 후기기반 UGC 마케팅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구매자 입장에서 나랑 비슷한 입장의 사람이
직접 써봤다는것이 구매로 이어지는 핵심입니다
후기기반으로 하는 마케팅은 제품을 제공하고
실제 사용기를 받아 릴스나 블로그 콘텐츠로 활용하여
'내돈내산 솔직 리뷰' 같은 느낌으로 편집하여 올립니다
베스트 후기 영상은 추후에 광고로 리마케팅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3. 브랜드 스토리와 감성 브랜딩
뷰티 제품은 기능도 중요하지만
감성이 먼저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Z세대는 무엇을 사는지 보다
'왜' 사는지를 더 중요하게 여깁니다
< 전략포인트 >
제품에 클린뷰티, 비건인증 제품 등 윤리적인 메시지를 담아 강조
시즌 무드 에 맞게 영상 제작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 처럼 비밀스럽고 힙한 이미지를 연출
이런 방식으로 스토리를 담아 브랜딩을 하면
기억에 남는 브랜드가 될 수 있고
구매자들의 감성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4. 네이버 검색 + 쇼핑광고 세팅
한국에서 네이버를 안쓰는 이용자를 찾는게 더 어려울 정도로
한국 소비자 구매 전환 루트에서
네이버 검색과 후기 탐색은 매우 강력한 역할을 합니다
< 전략포인트 >
브랜드 키워드를 립 파운데이션 제품명 조합광고
제품별 체험단 후기 연동 (블로그/SNS)
자동 광고 효율 증가를 위한 네이버 쇼핑내에 찜 , 리뷰 개수 확보
5. 런칭 한정판 중심의 퍼포먼스 광고 전략
뷰티 시장은 일상 구매보다 이벤트성 소비가 많습니다
그래서 광고는 평소보다 신상,한정판,리미티드 등
시즌아이템 런칭 타이밍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 전략포인트 >
희소성 있는 문구 강조 -> 7월 ONLY 캐릭터 런칭 팔레트
전환률 상승 유도 -> 사전 예약시 한정 굿즈 증정
수치가 강조되는 카피 활용 -> 10명중 8명이 재구매한 여름쿠션
마지막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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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브랜드는 단순히 제품이 좋은것 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제품력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소비자에게 도달하지 못하면 그 상품은 그대로 끝입니다
뷰티 시장은 철저히 시각적 자극 + 공감 + 타이밍의 싸움입니다
좋은 콘텐츠와 명확한 전략이 뒷받침된다면
단 한개의 제품으로도 브랜드 전체의 인지도와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와 함께
Z세대를 공략하는 전략적인 뷰티 마케팅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이나 문의 사항 있으시면
노규림 AE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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