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생명주기
작성자 김지훈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10
"제품 생명주기" (이)란?
제품 수명 주기는 제품이 개발기,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의 5개 단계를 거치는 것을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제품 수명 주기는 제품 콘셉트가 정립된 시점부터 종국에는 제품이 시장에서 사라질 때까지의 과정입니다.
제품 수명 주기에 따라 각 단계에 맞는 의사 결정 및 전략 개발이 필요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제품 수명 주기를 사용하여 각 단계에 맞게 마케팅 메시징을 맞춤화하고, 관리자는 제품 수명 주기를 사용하여 가격, 신규 시장 진출, 포장 디자인 등의 전략적 결정을 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