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중간노출입찰가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19
조회수 50

"중간노출입찰가" (이)란?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에서 입찰가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네이버 키워드에 들어가서 확인해서, 키워드 그룹 옆에 입찰가 개별 변경을 누르면 2. '입찰가 일괄 변경과 입찰과 개별 변경' 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 '중간노출입찰가'는 과거 4주간 검색을 했을 때 노출된 광고의 입찰가를 순서대로 나열했을 때, 중간에 위치한 값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7번 노출이 발생했다면, 키워드 입찰가가 큰 순으로 2,000원 / 1,000원 / 900원 / 700원 / 500원 / 400원 / 300원 으로 입찰가 나와있을 때 각 1위부터 7위에 해당하게 되고, 1위와 7위 즉 중간 순위는 4위가 되고 4위의 입찰가는 700원이니 중간 입찰가는 700원이 되는겁니다. 하지만 원하는 클릭수에 미치지 못한다면 보다 높은 금액으로 입찰가를 조정하고, 원하는 클릭수보다 더 많이 받았다면 낮은 금액으로 입찰가를 조정해야 합니다. 조회된 중간입찰가로 입찰을 한다고 4주간 노출 순위를 보장받는 것이 아니고, 중간 입찰가는 과거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흐름에 맞게 설정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입찰가개별변경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이전글
입찰가개별변경
2024.05.19
다음글
최소노출입찰가
2024.05.19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