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광고를 진행하면 일단 들어오세요.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강윤혜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광고 광고주님이 제일 반가워하는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지난 2022년 11월에 공개된 성과형 DA 광고인 쇼핑소식 광고에 대해 아시나요?

구매 의도를 가진 네이버 유저가 가장 많이 모이는 곳!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가 발생하는 네이버 쇼핑에
직접적으로 스토어 소식을 노출하여 주목을 받을 수 있는 광고입니다.
쇼핑 소식 광고는 주목도 높은 다양한 쇼핑 지면에 노출됩니다.
모바일로는
쇼핑판
장보기판
쇼핑홈
그리고 개인 장바구니 영역에까지 노출이 이뤄집니다.
PC에선
쇼핑 홈
검색 결과 지면에도 노출이 가능합니다.
내 스토어 알림받기 고객들을 연동해서 타겟팅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데모, 관심사, 구매의도 등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하여
잠재 고객들까지 스토어 정보와 혜택을 직접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계정에서 브랜드 혹은 스마트 스토어의 URL을 비즈채널로 등록을 해야
타겟 연동 및 집행이 가능합니다!)
노출할 수 있는 스토어 정보는 다양한데요.
쿠폰, 적립과 같은 혜택이나
프로모션인 브랜드데이, 라이브, 신상 위크같은 프로모션 노출이 가능하구요.
그 외에도 신상품이나 브랜디드콘텐츠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따라 다양하게 변경하여 활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쇼핑 소식 광고는
22년 11월 오픈 이후 약 4주간 집행결과
CVR 약 3.86%, ROAS 220% 기록하며 700개가 넘는 스토어에서 직접적인 전환 효과들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또한, CTR과 ROAS의 경우 캠페인 목적 기준으로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다음으로 가장 높은 효율을 보였다고 해요.
쇼핑 소식 광고는 스토어 별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데
더욱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는 팁 몇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뱃지 활용
쿠폰, N pay 연계 적립, 10종의 프로모션을 뱃지 형태로 선택할 수 있는데
주목도 높게 노출함으로써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뱃지 설정 시 미설정에 대비하여
쿠폰은 ROAS + 50%, 적립 + 41%, 프로모션 + 74% 높은 전환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마케팅 메시지와 쇼핑 소식 광고 함께 집행
마케팅 메시지는 알림 받기에 동의한 유저들에게 네이버 톡톡을 통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인데
주로 디 데이가 있는 라이브 방송, 브랜드 데이 등의 특정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홍보할 때 효과적입니다.
쇼핑 소식 광고는 스토어 혜택 정보를 전달하는 상품이나 구매/관심사 기반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넓은 잠재 고객에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마케팅 메시지와는 상호보완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마케팅 계획에 맞춰 함께 진행한다면 시너지 효과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연중 집행으로 네이버 쇼핑 전환과 거래액을 극대화
고객 여정 타겟 광고, 다이내믹 광고, 쇼핑 소식 광고를 동시에 진행하면 유입이 확대되어 구매 전환으로 연결됩니다.
전환을 통해 모수를 확보하고 유입을 더 늘릴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완성됩니다.
다시말해, 광고 효율 증대 및 지속적인 고객 확보를 통해 스토어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쇼핑 소식 광고의 개념과 장점, 활용 팁을 설명드렸습니다.
설명이 이해되지 않으시면 광고 컨설팅 6팀 강윤혜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으로 광고 세팅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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