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사기 해결법 (좋은대행사 고르는 팁)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4.07
조회수 105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한아팀장입니다.

 


오늘은 제가 6년이상 네이버공식광고대행사 현직에 있으면서

주변에 정말 많은 광고사기사례를 봐왔는데요.

 


그래서 그동안  광고업체 사기사례’,사기 안 당하는 대행사 선정하는 법등의 정보를 공유해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저에게 문의주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이미 피해를 입었을 때,

어떤 해결방법이 있는지를 물어보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광고주분들이 광고대행 사기를 당했을 때의 해결방법을 찾아보게 되었고

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네이버에서의 네이버 제휴사/대행사 사칭 업체로부터

광고 구매 및 대행 계약 권유를 받으신 경우에는

아래 링크로 피해사례를 접수하여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광고 피해 신고 및 상담 안내>

네이버 검색광고 온라인 1:1 상담문의

https://saedu.naver.com/help/report/damage.naver

 


<금전적 피해 신고 및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가까운 경찰서 및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사이버범죄신고/상담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인터넷광고 신고센터 (02-785-1372)

한국인터넷진흥원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18(ARS 5)

 

 

추가로 이전에 제가 정리하였던 광고대행 사기업체들이

어떤 방식으로 광고주들에게 접근하는지

그 사례들을 공유할테니 광고주분들은 꼭! 확인하시어

피해를 보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광고업체 사기 구별법!

https://www.youtube.com/watch?v=GviK_1RV8dk&t=201s

 

광고사기 안 당하는 예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O5dHVUoGZ1Y&t=700s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 중에,

혹시 우리가 이용하는 광고대행업체도 혹시 위험한 업체인가? 라는 의문이 들으셨다면,

이후 글을 꼼꼼히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온라인광고사기의 유형을 살펴보면 총 3가지로 꼽아볼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정보 전달 요구  

신용카드 번호 확인 차 알려달라"며 추후 할부 결제를 하겠다고 하고는 300만원이 일시불로 결제된 사례 


'결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카드한도 승인 확인이다'라며 신용카드 정보 공유 유도

신용카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계약의 성립으로 간주되므로 

계약서 확인 전 절대 신용카드 정보를 알려줘선 안됩니다!

 



2. 1년계약 등 장기계약 요구 

장기계약 요구하여 2년치의 광고비를 결제하고 연락이 되지 않은 사례


장기계약시 할인을 해주겠다며 결제 유도, 이후 환불 요청 시

"위약금과 지금까지 이행한 광고에 대한 비용을 물어내야 한다"며 

오히려 더 많은 금액을 요구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3. 유선으로 설명 듣고 온라인계약 진행


유선으로 내용 설명을 듣고 동의하면 계약서를 온라인으로 보내주는 방식,

그런데 계약 체결 이후 받은 계약서에는 기존 설명과 달리 '연 132만원 결제'라고 기재.

계약서 위조사례가 많습니다.






온라인광고를 집행하실 때,

매체사의 공식 대행사를 이용하는 것이 광고사기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기본 예방법입니다.


그렇다면, 공식대행사는 어떤업체이고 어디서 어떻게 공식대행사인지 확인 할 수 있을까요?







공식대행사와 비공식대행사에게 대해 확인하였다면,

공식대행사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도 공유합니다.



먼저 네이버입니다!




그 다음은 카카오입니다!





광고대행 사기 피혜를 당하지 않으려면!

꼭 매체사의 공식대행사를 이용하셔야합니다!




추가로 공식대행사들 중에서도 정말 좋은 대행사, 실력있는 대행사를 고르는 팁을 드리면



첫 번째, 너무 많은 혜택,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피하세요!

실력없는 대행사들은 서비스,혜택을 강조하며 제안합니다.


두 번째, 실무자와 미팅하여 동종업종 광고운영경험, 해당광고계정 문제점,개선점 확인하세요!

업체의 업종에 맞게 컨설팅부터 매체선정, 효율관리 등 전반적으로 모든게 내부에서 가능하고 

그 만한 레퍼런스와 비교데이터까지 A부터Z까지 모두 다 가능한 업체여야 실력있는 대행사입니다.


세 번째,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진행방향에 따라

매체보완 및 진행,누락없는 일처리를 할 수 있는 대행사여야합니다.



모든분들이 광고대행사를 통해 성공적인 광고를 집행하시길 희망하여

이번 인사이트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관련하여 추가 문의나 광고컨설팅문의는 언제든 환영이오니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