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력 6년차가 추천하는 TOP마케터_퍼포먼스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광고대행에 대한 솔직한 저의 생각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저는 광고퍼포먼스팀을 이끌고 있는 대행사 경력 6년차 김한아팀장입니다.
그동안 많은 광고주분들과 대화를 하면서 그리고 실제로 광고운영을 도와드리면서
공통적으로 광고주분들이 실질적으로 원하셨던 점
그리고 실무에서 최상의 광고성과를 내기 위해 어떤것이 중요할까?
라는 부분을 생각하다보니 공통점을 찾게 되었는데요.
바로 "어떤 마케터가 우리 브랜드를 맡아서 어떻게 관리 할 것 이냐" 입니다.
여기서 "어떤"과 "어떻게"를 집중적으로 봐주시면 되는데요
국내만 하더라도 정말 많은 광고대행사들이 있고
여기저기에 이런 광고 해보자~ 지금 하는 광고는 효율적이지 못하다 등
여러 광고영업과 제안에 지치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에 준비한 인사이트는 실제 제 주변에 있는 마케터를 소개하는 것입니다.
제가 앞전에 광고대행을 맡길 때,
"어떤 마케터가 우리 브랜드를 맡아서 어떻게 관리 할 것이냐"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래서 실제 제가 소개해드리는 마케터는 어떤 마케터이고
어떻게 관리를 하고 있는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늘부터 총 TOP 10 마케터를 소개합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린 박화경마케터에 대해 잘 알아보셨나요?
추가적인 문의는 '마케터소개'탭에서 박화경을 검색해주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마케터는 인하우스 출신의 주도적인 마케터 김지훈 마케터입니다.
광고대행을 맡기다보면 광고주분들이 가장 많이 겪는 고충이
"우리 브랜드를 좀 더 타이트하게 관리해주셨으면 좋겠다"
또는 "대행사 마케터분들은 여러 브랜드를 담당하다보니
시간이 지나면 관리가 소홀해진다" 라는 부분일겁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이 바로! 브랜드사 내에서의 마케팅경험 즉, 인하우스 경험이 중요합니다!
왜 중요할까요?
한 브랜드에 속해 오롯이 그 브랜드만의 마케팅 기획, 전략수립, 집행, 분석 등
깊은 마케팅플로우를 겪고 고민해 본 마케터만이 각 광고주별 고충과
상황에 맞는 빠른 진단과 대응이 가능합니다.
김지훈마케터는 주방가전업종 C업체에서 온라인 영업팀에서 근무,
교육업종 H그룹에서 이벤트 기획팀 기획자로 근무,
뷰티업종 J업체에서 온라인 영업팀 AMD로 근무하여 총 3개 브랜드를 경험하고
현재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3팀에서 퍼포먼스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대행사라고 해서 단순히 광고를 대행하는 것이 아니라,
대신해서 성과를 올려드리려면 브랜드에 대한 이해와 상황별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특히 광고주와 대행사마케터의 시너지가 중요한데요.
그 시너지의 기본은 이해에서 나옵니다.
광고주가 어떤 부분에서 고민이 있는지 어떤 부분에서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센스있게 먼저 제안하고 피드백 하는 마케터입니다.
김지훈마케터는 검색광고마케터1급, GAIQ구글애널리틱스, SNS마케팅1급 자격증 등
마케팅 실무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마케터이고
본인이 담당했던 브랜드는 무조건 성과를 개선해내는 마케터입니다.
김지훈 마케터의 레퍼런스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레퍼런스가 많아 모든 사례를 공유드리긴 어려워서 일부만 참고하실 수 있도록 공유드렸습니다.
제가 김지훈마케터를 소개하는 이유는 3가지입니다.
1. 브랜드 자체를 분석하는 마케터
-> 시키는 일만 하지 않습니다.
-> 브랜드를 이해하기 위해 초반에는 광고주와의 소통이 굉장히 많은편입니다.
(깊은 비즈니스 협업 관계가 아닌 업무요청만 하겠다 하시면, 아마도 김지훈마케터가 광고대행을 안 맡을겁니다.)
2. 주도적인 마케터
-> 브랜드사에서 근무했던 경험 덕분인지, 오롯이 광고주맞춤형 마케터입니다.
-> 광고주들 업무가 편해지고 성과가 계속 올라 한 번 같이하면 떠나기 힘든 마케터입니다.
3. 치열하게 고민하는 마케터
-> 성과가 안나오면 나올때까지 머리싸메고 새벽까지 야근을 해서라도 성과를 내는 마케터입니다.
-> 이제는 칼퇴하면서도 성과내는, 그 어려운 걸 해내는 마케터입니다.
그렇다면!!!!
1) 우리 제품과 서비스는 정말 좋은데 어떻게 알릴 수 있을까?
2) 외부의 시각으로 브랜드를 평가하고 싱행방향을 제안해줄 파트너가 있을까?
3) 소중한 광고비를 매출로 직결시키는 퍼포먼스, 지금 잘 하고 있는걸까?
4) 광고선정/디자인/광고세팅/광고성과보고/성과증진을 위한 플랜까지... 우리는 도움이 필요해!
라는 고민이 한 번이라도 들은 적이 있다면 지금 바로 김지훈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