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광고 시장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3팀 김한아팀장입니다.
오늘은 디지털광고 시장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마케터분들, 광고주분들 모두 도움되는 자료니 꼭 마지막까지 정독! 해주세요
디지털광고 시장트렌드 인사이트 5가지
1. 모바일 광고 지출 증가
: 모바일 기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모바일 광고 지출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광고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며,
모바일 앱에서도 많은 광고가 제공됩니다.
2. AI 및 자동화 기술 활용
: 인공지능과 자동화 기술을 활용해 광고주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계학습을 통해 사용자의 행동을 예측하고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3. 비디오 광고 수요 증가
: 동영상은 시청률이 높아 광고주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YouTube나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비디오 광고는
많은 사용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4. 인플루언서 마케팅 증가
: 인플루언서들은 대중들에게 인기가 있고 신뢰도가 높은 영향력 있는 사람들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소셜미디어에서 제공되는 다른 형태의 광고와 달리 더 개인적이며,
타겟팅된 광고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5. 프라이버시 이슈 증가
: 디지털 광고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사용자에게 타겟팅 광고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GDPR 및 CCPA와 같은 법률이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면서,
광고주들은 개인정보 수집과 사용에 대한 투명성과 허가를 더욱 강조해야 합니다.
뷰티업종 디지털광고 시장트렌드 인사이트 5가지
1. 소셜 미디어 광고 활용
: 화장품 브랜드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적극적으로 광고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 비중이 높기 때문입니다.
2. 인플루언서 마케팅 증가
: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화장품 브랜드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는 인플루언서들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쇼핑몰과의 협력
: 화장품 브랜드들은 자사 쇼핑몰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광고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쇼핑몰에서 화장품 제품을 직접 판매하면서,
광고와 판매를 같이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검색 엔진 광고 활성화
: 검색 엔진 광고를 활용하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구체적인 화장품 제품을 검색할 때,
검색 결과 상단에 화장품 브랜드의 광고가 노출되어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AR 기술 활용
: AR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광고 또한 화장품 브랜드들이 활발하게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더욱 생생하게 경험하며,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패션업종 디지털광고 시장트렌드 인사이트 5가지
1. 모바일 광고 활용
: 모바일 기기에서의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면서,
패션 브랜드들은 모바일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패션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 비중이 높기 때문입니다.
2. 소셜 미디어 채널 활성화
: 패션 브랜드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의 광고 활동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패션 트렌드를 탐색하고 소셜 미디어에서
패션 브랜드의 제품을 검색하는 빈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3. 비디오 마케팅 증가
: 패션 브랜드들은 비디오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와 디자인, 품질 등을
확인하는데 있어서 비디오 마케팅이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4.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성화
: 패션 브랜드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여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5. AR 기술 활용
: AR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광고 또한 패션 브랜드들이 활발하게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더욱 생생하게 경험하며,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시간에도 다양한 업종의 디지털광고 시장트렌드를 정리해오겠습니다!